지난 13일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도로교통공단과 볼보트럭코리아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을 총괄하는 기관인 교통안전공단과 설립 이래 ‘안전’을 3대 핵심 가치로 실천하고 있는 볼보트럭 그룹간의 유기적 협력의 필요성을 공유함에 따라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사고 사례 및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적 인프라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교육용 차량 지원과 함께 지난 수십년 간 볼보트럭이 연구해온 글로벌 '안전’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 교재 개발 및 교통안전지도사 연수 등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축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볼보트럭코리아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유기적 협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대표는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도로교통 안전을 선도하는 기관인 도로교통공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 정착을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0월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올해의 기업(교통) 분야의 기업·조직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