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제로투세븐, 2018 크리스마스 선물 NEW 트렌드 공개

입력 2018-12-19 14:57:28 수정 2018-12-19 14:57: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크리스마스 선물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도서, 인형, 로봇 등 전통적인 장난감을 넘어서 미끄럼틀·전동 자동차·주방놀이 등 대형완구가 선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레드 컬러로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공략한 의류뿐만 아니라 아이, 임산부, 엄마를 위한 스페셜 제품까지 소비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크리스마스 선물 트렌드가 변화하는 추세다.

19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자사의 유아동 O2O 쇼핑플랫폼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진행 중인 ‘크리스마스 기획전’의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카테고리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완구, 의류, 유아동 식품 순으로 판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아이의 성향과 기호를 만족시킬 ‘맞춤형’ 장난감, 대형 완구와 캐릭터 완구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완구의 경우 대형 완구가 강세를 보였다. 겨울 한파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한 타요 3in1 버스미끄럼틀과 정교하고 디테일한 부품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키드크래프트 빈티지 주방놀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비교적 단가가 높은 대형 완구지만,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통 큰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가 많아졌다.

이 외에도 제로투세븐닷컴의 ‘크리스마스 토이 마켓’ 기획전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베스트 랭킹에 따르면, 남아 카테고리에서는 유아 전동 바이크, 푸쉬카, 붕붕카 등 승용완구가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여아 선물로는 주방놀이, 장난감 피아노, 디즈니 캐릭터 인형 등 역할놀이 완구나 인형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핑크퐁,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완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다.

◇스타일리시한 아이를 위한 스페셜 크리스마스룩, ‘레드 컬러’와 ‘방한 제품’
완구에 이어 인기 카테고리 2위를 차지한 의류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아우터, 부츠 등 겨울 시즌 제품과 연말 모임, 홀리데이 행사에 활용하기 좋은 스페셜 아이템의 판매 흐름이 좋다.

구매 컬러에서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옴을 알 수 있다. 등 부분의 밑단 트임이 포인트인 글로벌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의 ‘뒷트임이간지스웨터’와 손등에 달린 레드 왕방울로 귀여움을 더한 ‘방울방울니트벙어리장갑’은 레드 컬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려줘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크리스마스, 연말 그리고 겨울을 위한 방한 제품도 지속해서 구매로 이어졌다. 제로투세븐 패션 브랜드 알퐁소(alfonso)의 ‘볼륨제이다운점퍼’는 따뜻한 오리털 점퍼와 패딩 스카프로 구성돼 트렌디한 스타일로 인기를 끈다. 세트 아이템인 웰론 소재의 패딩 스카프는 깜찍한 룩을 완성해준다. 이 외에도 스타일리시 토들러·키즈 패션 브랜드 포래즈(FOURLADS:)의 ‘마틴 방한 부츠’는 부클 소재로 만들어져 멋스럽고 보온성이 우수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가성비·실용성 모두 잡은 ‘데일리 아이템’, 유아동 간식 및 임산부 스킨케어 제품
스페셜한 제품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데일리 아이템을 선물로 찾는 소비자도 많다. 실제로 완구, 의류와 함께 매일유업의 비타민 음료, 주스, 분유와 같은 유아동 식품이 세 번째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 외에도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을 고려해 순한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 등 생활용품을 선물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에서 최근 출시한 ‘임산부 전용 라인’이 선물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궁중비책의 ‘마이 퓨어 수딩 마스크’는 임산부는 물론 뱃속 태아에게도 안심이 되는 94%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됐으며 피부 유해성분 6가지를 전부 배제했다. 또한 대나무 수액이 들어있어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목화 솜털에서 유래한 큐프라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았을 때 자극이 적고 편안하게 밀착된다.

‘마이 퓨어 치약’은 유해 의심 성분 12가지를 모두 배제했고,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M(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해 건강한 양치질을 도와준다. 또한, 상큼한 유자 민트향은 입덧으로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들에게 상쾌한 마무리함을 선사한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최근에는 승용완구, 역할놀이 아이템 등 대형 완구뿐만 아니라 의류, 임산부 전용 케어 제품 등 크리스마스 선물이 취향이나 기호에 따라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제로투세븐과 함께 합리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로투세븐닷컴은 오는 23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스페셜 기획전을 진행한다. 국내외 육아용품과 완구, 도서를 특가에 선보이고,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알로앤루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 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드 컬러가 들어간 제품을 30% 할인하는 레드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일부 품목). 알퐁소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킨더조이 초콜릿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권희진 키즈맘 기자 ym7736@kizmom.com
입력 2018-12-19 14:57:28 수정 2018-12-19 14:57:28

#제로투세븐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