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사는 김 모 씨는 새해 목표를 위해 건강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통증 개선, 체중 감량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또 알아보고 있다. 현대인들은 과거와 다르게 더욱 세부화된 목적에 따라서 운동 목표를 세워 건강과 몸매를 가꾸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더해 뜨거워진 키워드는 바로 'PT' (Personal Training) 개인의 운동 목적에 따라서 '맞춤식' 운동을 지도 받는 일을 말하는데, 여기에는 필라테스, 웨이트 트레이닝 등을 통해 자세 교정이라든지, 체형교정, 통증 개선 등의 개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기도 한다.
최근 부산 해운대구 센텀에 위치한 ‘비엠필라테스 앤 피티 부산 센텀점’ 관계자는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본인들의 의지와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실력 있는 트레이너의 전문적인 지식과 티칭 능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비엠필라테스 앤 피티 부산 센텀점'은 대한 예방운동 협회, 국제 코어 필라테스협회를 두고 있는 바디 메카닉이 만든 브랜드로 유명하다.
P.T나 바디 트레이닝 시장에는 무수히 많은 교육 과정과 교육 협회가 있으나 그중에서 요즘에 뜨고 있는 핫한 교육 단체가 “바디메카닉((주)BM컴퍼니)” 산하 단체인데, 이러한 교육 협회에서 만든 브랜드 중 하나가 '비엠 필라테스 앤 피티'이다.
업체 관계자 A는 "이미 서울, 경기권에서는 16개점을 낼 정도로 인기 끌고 있으며, 경상권은 부산이 유일하다"라고 전했고, 이어서 "부산도 서울 못지않게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뜨거운 만큼, 예전처럼 인바디(체수분 검사)만 보며 체지방과 근육량을 운운하는 게 아닌, 조금 더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다양한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분석해 다이어트, 체형교정, 통증 개선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라고 말한다.
한편, 비엠 필라테스 앤 피티는 예약 후 방문 시 무료 체험 수업을 통해 체형 평가와 맞춤형 운동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후 마스터 트레이너의 평가를 바탕으로 자세한 설명과 앞으로의 운동 프로그램이 추천된다.
비엠 필라테스 홈페이지에서는 센터 내 프로그램을 경험한 많은 이들의 다이어트 및 체형교정 후기와 비포 애프터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