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가 수학문제 출제 및 분석·처방 솔루션 '닥터매쓰(Dr.Math)'의 QR코드 간편채점·스마트오답 서비스를 오픈한다.
닥터매쓰는 천재교육과 해법에듀의 방대한 교육 빅데이터와 국내 에듀테크기업 클래스큐브의 문제은행 검색엔진이 만난 인공지능 기반의 수학 플랫폼으로 학생 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한 기능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채점하고 오답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닥터매쓰를 통해 생성된 모든 문제지 상단에 QR코드가 인쇄돼 이를 통해 문제지의 정답과 풀이보기, 채점하기, 오답유사문제 출제하기 등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의 오답문제를 다시 출제할 경우 쌍둥이 문제, 유형유사 문제, 오답문제에 걸쳐 총 3종으로 선택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학습자의 문제풀이 정보는 닥터매쓰 데이터로 축적돼 학습자 개인별 관리 및 AI 종합 학습 분석표와 연계, 체계적인 맞춤학습이 가능하다.
AI를 기반으로 한 닥터매쓰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진화 중이다. 지난 11월 오픈한 오프라인 교재 연동 서비스(서점 교재의 답안 입력을 통해 유형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외에도 오답문제 관리를 위한 쌍둥이·유형 유사 문제의 선택적 생성, 검색엔진을 활용해 실제 진행된 모의고사 및 수능 기출 유사문제지 제작, 빅데이터 기반 취약유형 정밀분석, 고등 문제은행 D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법에듀 수학사업단 김용철 단장은 "닥터매쓰(Dr.Math)에서 새롭게 론칭한 QR코드 간편채점·스마트오답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학 학습관리 솔루션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