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직장인 국비지원 사이버교육 개강

입력 2019-03-11 10:43:05 수정 2019-03-11 10:43: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근로자 내일 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온라인 학습 가능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HRD에서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3월 13일과 27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 대비 핵심 이론 대비과정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한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은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로 발급되는 국가자격증으로 나이, 연령, 성별에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도전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 그들을 정서적으로 깊이 공감해주고 도와주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도 점점 증가할 수밖에 없다.

사회복지사는 영문으로 'social worker' 라 불린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사업체 수는 2010년 대비 2017년에 106%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2022년까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1만 9천여 명이 충원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보다 사회복지 기관에서 우대되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 기초, 사회복지 실천, 사회복지 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이러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 이론 과정을 총 100강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학습설계에 따라 출제가 반복되는 시험 유형 분석과 주요 이론 및 법령을 위주로 학습이 짜여 있어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 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 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 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 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 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교육(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과정, 항공화물 과정 국제 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 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
입력 2019-03-11 10:43:05 수정 2019-03-11 10:43:0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