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외부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 '비우고 닦아내고 조이자!'

입력 2019-03-20 17:36:25 수정 2019-03-20 17:36:2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밤낮 기온차 등 다양한 외부 유해환경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힌다.

이에 평소와 다르게 블랙헤드가 유독 많이 생겼다거나 울긋불긋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킨케어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클렌징 단계부터 되돌아보는 것이 좋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비우고 닦고 조여주는' 3단계 클렌징 단계를 꼼꼼히 거쳐, 유해환경으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지켜보자.


피부 자극 적은 약산성 클렌저로 '비우기'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답답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다. 쿠션이나 립 제품 등 메이크업 제품의 특성상 외부 유해 물질이 보다 잘 달라붙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꼼꼼한 클렌징 단계를 거치지 않으면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피부가 민감하다면 약산성의 클렌징 제품을 추천한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은 산뜻한 제형의 약산성 젤 클렌저로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피부 천연 보호막인 피부 장벽을 지켜내면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한다. 저자극 약산성의 미세 거품과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식물성 추출물 기반의 Anti-Sebum Complex가 과다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깐깐하게 화장품 성분을 분석하는 유튜버로 알려진 '디렉터 파이'가 2018년 베스트 약산성 세안제로 꼽은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향료 등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이 없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달 '카렌둘라 약산성 딥 클렌징 오일 인 워터'는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카렌둘라 꽃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 농도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이다. 미셀라 구조 시스템으로 깔끔한 세정효과와 촉촉한 마무리감을 갖췄으며 자연유래 오일을 더해 딥 클렌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매일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거친 피부의 주범 '각질 닦아내기'
환절기에는 특히 각질이 많이 발생한다. 각질이 쌓이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유효성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피부 메이크업도 잘 표현되지 않는다. 과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보호막마저도 제거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은 부드럽게 각질을 관리해 피부 결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해 제거하고 바이오 폴리머 필름이 피부에 유연한 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든다. 젤리 같은 제형으로 사용 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쏘내추럴 '레드 필 팅글 세럼'은 발림성이 좋은 묽은 세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라 롤링해주면 피부 구석구석 쌓인 각질을 녹여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AHA와 BHA 성분의 함유로 따끔한 사용감이 피부 표면에 노폐물은 물론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아로니아,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 성분이 유분감, 칙칙한 안색을 개선해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피지 흡착과 탄력 개선으로 '모공 조이기'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아 노안의 결정적인 이유가 된다. 모공 케어를 위해 피지를 흡착하는 제품과 탄력 크림을 사용해주면 무결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는 제주의 자연을 품은 이니스프리 콘셉트에 맞게 청정 원료를 담은 모공팩이다.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가진 제주도 화산송이가 모공 속까지 집중 관리해준다. 화산송이 캡슐과 아하(AHA) 성분이 1·2차로 작용해 각질을 제거한다. 광물성오일, 동물성원료, 인공향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은 영양감이 넘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밀착된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과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토코페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허브로 알려진 아이리쉬 데이지 루트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더한다. 세라마이드를 적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3-20 17:36:25 수정 2019-03-20 17:36:25

#뷰티 , #피부트러블 , #구달 , #프리메라 , #이니스프리 , #빌리프 , #쏘내추럴 , #리얼베리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