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의 첫 달인 3월이 거의 다 지나고 이제 4월을 앞두고 있다. 초등학교 1학년들은 공동체 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해 한창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하고 있을 시점이다. 하지만 낯선 환경에 아직까지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은 여전히 아침 등교가 어색하고 걱정이다.
이처럼 초등학교 1학년 생활에 완벽히 적응한 아이도 그리고 한창 적응 중인 아이도 모두 부모의 격려가 필요하다.
즐겁게 생활하고 있는 아이에게는 '지금껏 잘해왔으니 앞으로도 이렇게만 하자'는 의도로, 학교가 덜 친숙한 아이에게는 '네가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 학교는 재미있는 곳이다. 아빠(엄마)와 함께 학교의 매력을 찾아보자'는 식으로 말을 꺼내며 대화의 시작을 열자.
자연스럽게 대화의 문을 열면 다음은 아이에게 학교생활에 있어 중요한 '안전'을 강조하자. 지진 및 화재 대피 요령부터 계단을 오르내릴 때 좌측·우측통행 등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아이에게 알려줘야 실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이때 복도에서 뛰지 말고 순서를 기다릴 경우 줄을 서야 한다는 사회의 기본적인 약속도 다시 언급해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사고도 방지한다.
또한 한 가지, 어떤 일을 정해놓고 꾸준히 실행해 이것이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자. 고학년 학습에 꼭 필요한 인내심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너무 어려운 임무는 피하자. 조금만 노력해도 성공할 수 있어야 아이가 지치지 않고 규칙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시가 반려동물 식사 챙겨주기, 이불 정리하기 등이다.
여기에는 매일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도 해당된다. 특히 장대원 네이처 키즈는 매일 한 포씩 섭취하는 방식이라 지속하기에 적당하다.
장대원 네이처 키즈는 95.00%의 유기농 부형제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합성감미료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등 5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균주인 L.rhamnosus GG와 세계 3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캐나다 로셀(ROSELLE)사의 것을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산균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