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한국 토픽 교육센터 HRD. 직업상담사 2급,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생 모집

입력 2019-03-27 15:54:10 수정 2019-03-27 15:54: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국비지원 무료과정으로 온라인 교육 가능



한국 토픽 교육센터 토픽 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HRD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과정을 27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는 근로기준법을 비롯하여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또는 구인/구직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 상담, 은퇴 후 상담 등 각종 직업 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고용노동법 및 신규 직종 정보에 대한 지식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있어야 관련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 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 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국가 기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하였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8,000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하여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한다.

성별, 연령 등 자격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 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한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 토픽 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 러닝 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 동작관악 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 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 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 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 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과정, 항공물류 국제 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소지자)을 이 러닝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 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19-03-27 15:54:10 수정 2019-03-27 15:54:1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