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스킨케어부터 자외선 차단까지, 보습성분 ‘히아루론산’ 인기

입력 2019-04-01 10:40:04 수정 2019-04-01 10:41: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분자량 수천배 수분 함유 능력, 자연보습인자 ‘히아루론산’ 각광
-자외선 차단제, 세안제, 스킨케어, 마스크팩 … ‘히아루론산’ 함유 제품 출시 봇물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제품 성분에 민감해질 뿐만 아니라, 특정 성분들이 유행하는 경향이 강화되고 있다. 최근 ‘히아루론산’이 소비자에 각광받으면서 뷰티업계는 해당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각질층 자연보습인자 성분 중 하나인 히아루론산은 분자량보다 수천배 이상의 수분을 함유하는 능력이 있어 피부 보습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고분자 히아루론산은 피부 표면에서, 저분자 히아루론산은 피부 내로 흡수되어 보습에 도움을 준다. 시중에는 고분자부터 초저분자까지의 히아루론산으로 이루어진 3중, 5중, 8중 히아루론산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히아루론산은 기본적으로는 스킨케어 성분이지만, 뷰티 업계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자외선 차단제, 세안제 등 다양한 제품에 히아루론산을 담아 내놓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만? 히아루론산 담은 자외선 차단제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 SPF50+ PA++++’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자외선 차단제로,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 및 보습 유지를 돕는다. 또한 판테놀을 함유하여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니스프리의 ‘모이스트 UV 프로텍션 크림 윈터 베리어’는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수분형 세라마이드와 5중 히아루론산 성분을 담았다.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을 포함하는 뛰어난 사용감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안할 때도 피부 수분을 지킬 수 있도록, 세안제도 히아루론산 함유



하다라보 ‘고쿠쥰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미셀라 클렌징 기술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를 모두 세정할 수 있는 뛰어난 세정력에 5중 히아루론산의 보습력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히아루론산을 포함하여 일반 클렌징 워터 대비 밀도 있는 질감으로 사용감을 잡았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는 약산성 세안제로 5중 히아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이다. 미세 버블로 이루어진 밀도 높은 거품이 피부에 밀착하여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며, 피부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판테놀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히아루론산 에센스?스킨?로션?크림, ‘히아루론산 라인’ 등장

싸이닉은 히아루론산 스킨케어 라인 2세대를 출시했다. 피부 층에 수분을 골고루 침투시켜줄 수 있도록 5중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20가지 주의성분을 배제했다. ‘히아루론산 앰플 스킨’, ‘히아루론산 로션’, ‘히아루론산 1% 액티베이터’, ‘히아루론산 크림’의 4종으로 구성되었다.



이즈앤트리는 ‘히아루론산 워터 에센스’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히아루론산 토너, 크림, 미스트에 이어 이즈앤트리에서 내놓은 히아루론산 제품으로 8중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있다. 또한 보검선인장씨 오일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보습 효과와 지속력을 더욱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락토바실러스, 우롱차 … 히아루론산과 기능성 성분 모두 담은 마스크팩



에스더포뮬러의 ‘에스더 히알루론산 마스크팩’은 저분자 히아루론산과 락토바실러스를 비롯한 자연유래 발효성분을 담은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에서 내놓은 뷰티 제품인 만큼 보습과 피부 투명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기능성 성분의 배합으로 사용감과 효능을 높였다.

코스메티의 ‘T1 하이드레이팅 티 앰플 마스크’는 우롱차 추출물과 2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단순한 성분 구성으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을 없을 만큼 순한 제형이 특징이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입력 2019-04-01 10:40:04 수정 2019-04-01 10:41:10

#스킨케어 , #자외선 차단 , #피부보습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