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장원자)는 2019 지역맞춤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MICE 코디네이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이스(MICE) 코디네이터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vention), 전시 박람회와 이벤트 (Exhibition & Event)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비즈니스회의, 전시기획, 관광 분야의 실무중심 취업대비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수료 후 취업연계까지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선발대상은 마이스(MICE)분야 취업의지가 확고하고, 비즈니스 관광, 문화예술 경영, 전시&이벤트 기획 관련 분야를 전공하였거나 마이스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4월 24일까지이며 기간 중 영통에 위치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5월 2일부터 7월 26일까지(주5일, 60일간 총 240시간), 선발방법은 서류접수 후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이 선발되며, 국비지원 교육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이다.
수원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MICE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지방자치단체와 일자리 관계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해 시행하는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협력사업’으로 직업전문교육 → 직무소양교육 → 취업대비교육 → 일대일 취업상담 및 알선서비스까지 함께 지원되는 맞춤형 취업연계 사업이다.
또한, 수원시는 2019년 경기 남부 마이스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수원컨벤션센터 개관을 통해 국내외의 다양한 정보와 문화가 교류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함으로써 대한민국 마이스도시로 거듭나고자 진취적 노력을 하고 있어 이번 MICE 코디네이터 교육을 통한 취업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신청 안내는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및 접수는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팀 (031-206-1919)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