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만하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그래서 외출할 때마다 마스크를 챙기는 것도 착용하는 것도 번거롭고 나들이도 마음껏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럴 때는 일단 집에 있는 것이 상책이다. 더불어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일명 요양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미세먼지를 피해 집 안에서 즐길만한 음식 리스트를 추천한다.
▲ 배달음식 활용하기
배달음식 중 단연 1등으로 떠오르는 치킨. 건강을 염려해 집안에 있기를 선택했다면 치킨 또한 더욱더 건강한 제품을 택해보자. 굽네치킨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한 맛을 선보인다. 치킨의 최대 단점인 두꺼운 튀김옷과 그 속의 기름이 걱정된다면 굽네치킨을 추천한다. 특히 굽네 순살치킨은 닭 다리 살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까지 일품이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치킨은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근사한 요리로 변신도 가능하다. 시중에 판매 중인 크림 스프 가루를 우유에 잘 풀어 크림소스를 만들고, 순살치킨 위에 뿌리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한 끼가 완성된다. 먹다 남기 쉬운 치킨을 활용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 냉동식품 활용하기
종일 집에 있다 보니, 밤이 길게 느껴질 때 생각나는 것은 바로 맥주가 아닐까. 거기에 완벽한 안주를 더하면 지루한 시간을 즐거운 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요즘엔 동네 편의점이나 마트, 인터넷에서 데워먹기만 해도 맛있는 안주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다. 잘 사놓은 냉동식품 하나면 눈 깜짝할 사이에 안주가 뚝딱 탄생한다.
굽네포차 시리즈 중 하나인 땡초 마늘근위는 쫄깃한 근위에 칼칼한 땡초와 부드러운 마늘을 듬뿍 넣어 집에서도 포장마차의 맛을 느낄 수 있다. 40분간 찜솥에 쪄낸 근위는 질기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했으며 굽네몰 전용앱을 이용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조리도 쉽고 맛도 좋은 안주와 함께라면 긴밤이 따분하지 않을 것이다.
사진출처: 굽네치킨,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4-23 09:27:59
수정 2019-04-23 09:2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