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고르기 까다로운 어린이날 선물, 상황별 맞춤 추천

입력 2019-05-04 11:00:05 수정 2019-05-04 11:00: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어린이날이 이번 주말로 다가왔다. 자녀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는 물론이고 미혼이더라도 조카가 있는 소비자들은 선물 고민이 깊어질 때다.

선물을 받을 어린이와 평소에 친하고 관심사를 잘 알고 있다면 큰 고민 없이 선물을 선택할 수 있겠지만, 그리 친하지 않은 경우에는 선물의 선택이 막막해지기 쉽다. 특히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 필요한 학용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적절한 캐릭터 문구류 세트 선물로 넘어가기도 어렵다.

아이가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해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싶지만, 어떤 선물을 선택해야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다음 선택지들을 고려해볼 것을 추천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얼굴은 안다면 … 어린이날 스테디셀러 ‘캐릭터 완구’



어린이날의 베스트 셀러는 역시 캐릭터 완구류다. 조카가 보고 있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난다면, 유통업계의 큐레이션 안에서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유통업계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하는 기획 완구들은 요즘 어린이에 인기있는 캐릭터 중심이다. 또한 유통업계의 최저가 경쟁은 어린이날 기획 상품에도 반영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8일까지 ‘통큰 완구 대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대표 행사는 어린이날 완구 온·오프라인 최저가를 위한 ‘극한도전’이다. 어린이날 완구 ‘극한도전’이란 행사기간 동안 어린이날 인기 완구 상품 10가지를 매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오프라인 및 온라인 경쟁사와 단위당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격을 선정해 선보이는 것이다. ‘뽀로로’, ‘헬로카봇’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어린이 관심사 전혀 모른다면 … ‘건강기능식품’으로 아이 부모 마음 공략



선물 받을 어린이가 어떤 애니메이션을 보는지, 어떤 캐릭터를 좋아하는지도 전혀 모르겠다면 아이보다는 아이의 부모가 만족할 만한 선물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부모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이 아이의 건강인 만큼,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나온 아동용 건강기능식품은 대부분의 부모가 만족할 만한 선물이다. 대신 아이가 섭취해야 하는 만큼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는 원산지·부원료·함량 등을 꼼꼼히 따져서 고르는 것이 좋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에스더포뮬러는 ‘웰키즈 멀티비타민’, ‘웰키즈 오메가’, ‘웰키즈 칼슘’ 등 아동용 제품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편이다. 최근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여에스더가 CEO로 직접 영양배합이나 원료선정, 제조공정을 검수해 신뢰도를 높였다. 전용 온라인 몰 ‘에스더몰’에서 5월 한달간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아동용 제품 기획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물건보다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 ‘애니메이션 영화’ 관람 나들이



어린이의 관심사를 잘 모르지만,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영화관 나들이를 함께 나서 보는 것도 좋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유아기부터 영상매체를 익숙하게 접하기 때문에 영화 관람 태도나 영상에 대한 집중력이 뛰어난 편이다. 또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관객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영화들이 개봉하는 추세라 영화 고르기도 어렵지 않다.

5월 1일에 개봉하는 ‘어글리 돌’은 ‘코코’, ‘겨울왕국’의 제작진과 ‘슈렉2’의 켈리 애스버리 감독이 만든 씽얼롱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귀여운 생김새의 ‘어글리 돌’ 캐릭터들의 모험과 도전을 담고 있어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감동을 주는 영화다. 지난달 개봉한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도 안정적인 선택지다. 어른들에게는 ‘어벤져스’의 ‘아이언 맨’이 있다면 아이들에게는 ‘뽀통령’이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입력 2019-05-04 11:00:05 수정 2019-05-04 11:00:05

#어린이날 선물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