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 6월 27일 KBS에서 첫 방영, 매회 방송 이후 KT 올레 tv에서 VOD로 시청 가능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핑크퐁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탄생한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오늘 3D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핑크퐁 원더스타’를 공개하고 6월 27일 KBS 첫 방송을 확정했다. ‘핑크퐁 원더스타’는 인기 브랜드이자 캐릭터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핑크퐁’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는 첫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핑크퐁 원더스타’의 이야기는 초능력을 사용하는 호기심 대장 핑크퐁이 친구를 찾아 별을 타고 하늘을 날던 중 별자리와 책을 좋아하는 척척박사 고슴도치 호기의 집 지붕에 불시착하며 시작된다. 우연한 만남 뒤에 친구가 된 분홍색 여우 ‘핑크퐁’이 호기와 함께 초능력 고민 해결사 클럽 ‘원더스타'를 결성해 원더마을 친구들의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핑크퐁 원더스타’의 제작에는 바비, 레고, 세서미 스트릿을 제작한 PD와 작가진이 참여했다.
음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매 에피소드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모험과 관련된 테마의 오리지널 송이 등장하고, 한 편의 뮤지컬처럼 문제를 해결한다. 오리지널 송의 제작에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찬란한 유산'의 진명용 음악감독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제작진이 참여했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그동안 핑크퐁 영상 콘텐츠 인트로에 등장해오던 핑크퐁 캐릭터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핑크퐁 원더스타를 폭넓게 사랑 받는 IP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방영되는 ‘핑크퐁 원더스타’ 시즌1은 총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되며, 오는 6월 27일부터 KBS 2TV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15분부터 5시 30분까지 방송된다. 매회 방송 이후에는 오후 6시부터 KT 올레 tv에서 VOD 또는 핑크퐁tv 모바일 앱을 통해 당일 방송분을 다시 볼 수 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