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직도 '한 입만 더!' 외치시나요? 아이 '자기주도형 이유식기' 모음

입력 2019-07-11 17:17:02 수정 2019-10-17 21:14: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밥그릇을 들고 아이와 매번 실랑이를 하는 가정은 잘 먹는 아이 모습이 쉽게 그려지지 않는 신기루 같기만 하다.

그런 엄마들에게 전하는 기적의 단어 '자기주도형 이유식'. 아이의 지능과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유식 전쟁'으로부터 엄마를 해방시켜 준다는 바로 그 습관이다.

자기주도형 이유식을 하는 아이의 식탁에는 꼭 '이것'이 함께한다. 먹는 아이도, 먹이는 부모도 편하고 뒷정리까지 깔끔하게 끝낼 수 있는 이유식기들을 모았다.


▲ 스토케 먼치 컬렉션
플레이트, 볼, 컵, 스푼&포크, 빕 5종 구성으로 유럽의 100% 푸드 그레이드(Food Grade) 인증을 받았으며 비스페놀A, 프탈레이트 등의 유해성분이 없는 무독성 소재다. 미끄러짐을 완화하기 위해 바닥에는 친환경 소재인 TPE를 사용했다.


실용성 측면에서도 두드러진다. 보관하기 용이하도록 쌓기 쉬운 구조로 제작됐으며 가볍고 깨지지 않아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식기세척기에, 특히 그릇류는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으로 제작된 컵 뚜껑은 안쪽에 물방울이 맺히지 않게 하는 기술이 포함됐으며 그릇에 담긴 음식물이 쏟아지지 않거나 보온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빕(턱받이)은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라 말아서 보관할 수 있고 목 둘레를 조절할 수 있다.
사용연령 4개월~ 가격 10만원(먼치 컴플리트-봍,플레이트,컵,스푼,포크,빕) 8만원(에브리데이-볼,플레이트,컵,스푼,포크) 6만5000원(에센셜-플레이트,컵,스푼,포크) 5만5000원(스낵팩-볼,컵)


▲ 비비러브 미암유아식기
캐나다에서 온 유아용품 브랜드 비비러브가 국내에 선보이는 유아식기다.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춘 100% 고급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으며 강한 흡착력을 갖고 있다. 3단 분리가 되어 다양한 메뉴를 깔끔하게 담을 수 있다.


다른 제품에 비해 깊이가 있어 아이가 혼자 죽, 스프, 퓨레 등 흘리기 쉬운 이유식을 먹는 연습도 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열탕 세척이 가능하고 추가 구매 없이 말랑 스푼을 제공해 아이가 식사 중 입안을 다칠 걱정이 없다.
사용연령 4개월~ 가격 3만800원


▲ 쁘띠누베 실리콘 밥그릇&이유식스푼
실리콘 뚜껑이 있어 음식을 미리 준비해도 식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는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배려가 돋보인다. 그릇 상단에 손가락 지지대가 있어 엄마가 아이에게 먹일 때 한 손에 잡기 편하다.


이유식스푼은 전용 케이스가 있어 외출 시에도 휴대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아이의 잇몸과 치아를 보호하고 치발기 역할까지 한다. 숟가락 머리 부분이 일자형태라 깔끔하게 뜰 수 있어 실용적이며, 아이가 먹기 좋은 최적의 각도를 적용했다.
사용연령 6개월~ 가격 1만1900원(밥그릇) 8900원(이유식스푼, 케이스포함)



▲ 베이비뵨 베이비 피딩세트
짧고 통통한 스푼과 포크는 손이 작은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쥘 수 있다. 제품을 직선으로 디자인해 아이가 직접 사용하면서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 확인할 수 있다.


접시는 아이들이 스푼에 음식을 쉽게 담을 수 있도록 굴곡이 있는 클로버 모양이다. 컵의 넓은 받침과 접시 밑 고무트리밍은 컵이나 접시가 밀리거나 엎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사용연령 4개월~ 가격 3만9900원



▲ 히어로에코 피딩 스타터 세트
스웨덴 유아 전문 브랜드 히로빌리티社가 선보이는 스웨덴식 자기 주도 식습관을 길러 줄 수 있는 식판 매트와 그릇, 턱받이, 스푼이 포함된 이유식기 세트다.


모든 구성품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으며 그릇은 밑부분을 미끄러지지 않게 설계했다. 턱받이와 식판 매트가 자석으로 연결돼 아이들이 혼자 식사하는 연습을 하기에 좋다.
사용연령 6개월~ 가격 5만원



▲ 로코유 이유식스타터 5종 세트
실리콘 식판, 이유식볼, 이유식 초기스푼, 자기주도스푼, 스패츌러까지 다섯 가지 이유용품을 한 세트로 묶었다. 초기 스푼은 숟가락 사용이 아직은 미숙한 아이의 입에 맞게 설계됐으며 이유식볼은 열탕소독이 가능하고 식기세척기, 젖병소독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식판은 귀여운 토끼 모양 디자인으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자기주도스푼은 쥐기 편하고 오목해서 아이가 한 번의 숟가락질로도 많은 양의 음식을 담을 수 있어 성취감을 준다.
사용연령 4개월~만8세 가격 8만9000원(이유식 스타터 5종), 2만3500원(초기이유식키트2종)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7-11 17:17:02 수정 2019-10-17 21:14:41

#이유식기 , #스토케 , #비비러브 , #쁘띠누베 , #베이비뵨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