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한여름 자외선, 우리 집은 이 스킨케어가 지켜준다!

입력 2019-07-19 15:10:22 수정 2019-07-19 15:11: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 해 피부 농사를 잘 지으려면 여름을 무사히 넘겨야 한다. 그러나 한여름의 강력한 자외선이 아이 피부를 아무리 못 살게 괴롭혀도 요령을 알고 있는 엄마들은 걱정이 없다. 다음의 스킨케어들을 사용하면 깃털 같은, 그러나 매우 촘촘한 피부 갑옷을 입을 수 있어서다. 우선 야외 활동으로 자외선에 한껏 달궈진 아이의 피부를 진정시킬 수딩 젤부터 결점 없는 자외선 차단제까지 한꺼번에 소개한다.



▲ 궁중비책 수딩 젤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순한 성분의 수딩 젤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맑고 투명한 젤 타입이라 사용감이 가볍고 산뜻하다. 궁중비책의 핵심 자연유래 진정 보습 성분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을 함유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 보유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피부 진정에 탁월한 쑥잎 추출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수와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판테놀 성분이 함유됐다.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지난 3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가 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피부 수분함량 증가 테스트 결과 34%에게서 피부 수분 증가 현상이 관찰됐으며 피부 온도는 평균 2.9도가 떨어진 것으로 측정됐다.
사용 연령 전 연령 가능 가격 1만8000원(150ml)


▲ 궁중비책 모이스처 선쿠션
간편하게 톡톡 두드려 바를수록 촉촉한 선쿠션이다. 무기자차 성분의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했다. 궁중비책의 핵심 자연 유래 성분인 ‘오지탕’을 함유 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알레르기 유발 의심 향료 성분을 배제했으며 퍼프를 사용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수 있다.
사용 연령 6개월 이상 가격 2만4000원(12g)


▲ 비더마틱 네이쳐 프로텍션 선크림
피부 저자극 시험에서 자극 지수 0.00의 비자극 제품 판정을 받았다. 아쿠아 캡슐이 보습과 진정 효과를 가져다주며 10가지 베이비 슈퍼푸드 보습성분이 피부에 활력 에너지를 공급한다. 3-디펜스 콤플렉스 성분이 3중 차단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며, 세라마이드워터, 미네랄워터, 산소수가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준다.
뿐만 아니라 도시유해물질 차단, UVB차단, UVA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도시의 오염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용 연령 6개월 이상 가격 2만2000원(45ml)


▲라꾸베 바이아토 더순수 선쿠션
대한피부과학연구소 등 각종 연구소에서 피부저자극테스트를 받아 무자극 결과를 받았으며 오크라, 아마인, 우엉 등 보습에 효과적인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접시꽃, 알로에베라 성분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줘서 건조함이 심한 건성 피부의 증상을 완화시킨다. 수분을 공급하고 그 위에 세라마이드를 얹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다.
사용 연령 7세까지 가격 2만9000원

▲ 바이오더마 포토덤 키드 선크림
아이의 여린 피부를 보호하는 저자극 포뮬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독자 특허 기술인 셀룰러 바이오프로텍션™은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해 피부 안팎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무파라벤, 무알콜, 무향으로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파란색 계열의 스머프 블루 텍스처라서 피부에 골고루 도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피부에 닿으면 투명하게 변한다. 땀과 수분에 강한 워터 프루프 효과를 갖고 있다.
사용 연령 12개월 이상 가격 3만2000원(100ml)

알아두면 도움 되는 자외선 차단제 용어
무기자차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줄임말로, 자외선이 피부로 흡수되기 전 열에너지로 변환시켜 UV를 차단하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에 반해 무기 자외선 차단제는 산란 및 반사와 같은 방법으로 UV를 물리적으로 차단하므로 민감한 피부에 덜 자극적이다.

SPF 지수 피부 톤에 영향을 주는 자외선 UVB를 차단하는 지표로 숫자가 높을수록 효과가 크다.

PA 지수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자외선 UVA를 차단하는 지표로 +의 갯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크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7-19 15:10:22 수정 2019-07-19 15:11:22

#스킨케어 , #자외선 , #자외선 차단제 , #궁중비책 , #라꾸베 , #바이오더마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