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볼베어파크'가 오는 19일 경기도 부천에 개장한다.
이 사업을 총괄하는 씨엠지코리아㈜에 따르면 '볼베어파크'는 경기도 부천시 웅진플레이도시 내에 조성되는 4000평 규모의 대형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다.
씨엠지코리아㈜는 지난 10년 동안 '뽀로로 뮤지컬', '뽀로로 체험전', '토마스와 친구들 체험전', '또봇&쥬쥬파크', '치로와 친구들 키즈카페' 등을 기획, 제작한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전문 기업이다.
스포츠 캐릭터 '볼베어'로 꾸며진 테마파크인 이곳은 70m 길이의 초대형 실내 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로 예쁘게 꾸며진 각 스포츠 체험 존에서 다양한 스포츠(농구, 야구, 축구, 배구 등)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6만개로 구성된 대형 볼풀장, 에어바운서, 대형 정글짐 등 아이들이 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특히 기존의 어린이 놀이시설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볼베어 운동회'를 정해진 시간에 진행하는 한편, 요즘 유행하고 있는 드론 조작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드론 체험장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슬라임 체험, 복싱 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키 성장 및 체형관리프로그램 '톨앤핏'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트램펄린 '러쉬', 디지털모션 인식프로그램 '헬로파크'까지 한 자리에 모여 있어, 방문하는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곳은 실내에 조성돼 눈, 비, 폭염, 한파 등의 날씨와 황사, 미세먼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볼베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부트캠프 경쟁피칭'에서 최우수프로젝트상을 받은 숏애니메이션 시리즈에 기반하고 있으며 스포츠 공들을 의인화 시킨 캐릭터이다. '볼베어' 애니메이션은 오는 2020년도 글로벌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어서 향후 '볼베어'의 인기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일 씨엠지코리아㈜ 대표는 "볼베어파크는 4000평의 넓은 공간에서 3m나 되는 볼링핀을 쓰러트리는 볼링 슬라이드, 정글짐, 에어바운서, 볼풀 놀이, 드론 체험, 야구체험은 물론, 백 여 명이 참가하는 운동회 체험 등 다양한 운동 및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곳"이라며 "이곳을 다녀간 부모님은 다양한 체험을 한 아이들을 바라보며 만족을 느낄 것이고, 어린이들은 즐거운 피로감으로 그날 밤 푹 자게 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공식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진행되며 얼리버드 입장요금을 적용해 60%할인을 받아 오는 25일까지 입장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