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엄마의 강점은 돈이 된다!"
《엄마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는 평범한 워킹맘이었던 저자가 작가, 투자자, 강연자,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며 자신이 오랫동안 품어왔던 재능과 강점으로 따박따박 월급처럼 들어오는 소득을 만들게 된 과정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돈이 되는 자신 안의 재능과 강점을 발견하는 법, 발견한 강점을 사업화하는 방법, 1인 브랜딩을 구축해 소득 창출 시스템을 단단하게 다지는 방법 등 시간, 공간, 자금의 제약에서 벗어나 부를 창출하는 노하우를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출이자와 생활비, 교육비 등 점점 늘어가는 지출에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기 위해, 가족의 행복과 안정을 위해 이대로 머무를 수 없다는 엄마라면 이 책에서 자신과 가족 모두가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방법을 체득하게 될 것이다.
"1,500만 원의 신혼살림을 20억 자산으로 불린 엄마들의
경제멘토 지영쌤의 ‘부자 엄마 프로젝트!"
과거에는 아내가 직장을 그만둬도 남편의 수익만으로 어떻게든 살아갈 수 있었다. 지금은 다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가는 생활비와 교육비 때문에 전업맘은 재취업을 고민한다. 이미 일하고 있는 워킹맘의 사정도 비슷하다. 일과 육아의 병행으로 정년까지 자신의 자리를 보전하기 힘들기 때문에 전직과 창업 등을 생각한다.
그러나 너무 많은 엄마들이 마트 캐셔나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등의 부업만 막연하게 떠올릴 뿐, 어떻게 해서 돈을 벌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못한다.
지극히 평범한 엄마였으나 지금은 20억 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부자 엄마가 된 이지영 저자 역시 그랬다. 오랜 고민 끝에 그녀는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은행에서 근무한 경험에서 비롯된 숫자 감각과 정보 분석력, 특유의 꼼꼼함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고, 이어 글을 읽고 쓰는데 큰 재미와 보람을 느끼던 자신의 흥미를 따라 투자 경험을 책으로 쓰고 강연을 다니며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지금 저자는 엄마들의 경제멘토이자 재테크 전문가로 직장에 다니지 않고도 월급처럼 따박따박 들어오는 소득을 창출하게 되었다.
저자는 자신처럼 추가적인 소득을 바라는 엄마들에게 각자가 갖고 있는 ‘강점’이 해답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누구나 특출하지는 않지만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는 강점을 갖고 있기 마련이며, 그것을 발견해 개발한다면 누구나 새로운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녀의 경험담은 물론,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메이크업에 뛰어들어 지금은 SNS에서 항공사 면접 메이크업으로 인기몰이 중인 엄마, 남다른 음식 솜씨로 반찬 가게를 시작해 지금은 분점까지 낸 사장님, 평소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상담하는 특유의 친근함으로 엄마들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유튜버까지 다양한 엄마들의 사례를 통해 강점을 살려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저자: 이지영 | 출판: 비즈니스북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