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첫 이유식부터 7세 유아식까지,
인기 인스타그래머 라임맘의 아이주도식 레시피 410개 총망라
아이주도이유식(Baby Led Weaning)은 말 그대로 아이가 이유식을 먹는 것에 있어서 주도성을 갖는 것을 뜻하며, 간단하게는 BLW 또는 셀프피딩(self feeding)이라고도 한다.
엄마가 주도하여 떠먹이는 방식을 스푼피딩(spoon feeding)이라고 한다면, 아이주도이유식은 아이 스스로 무엇을 먹을지, 얼마나 먹을지, 어떻게 먹을지 결정해서 식사하는 것이다. 부모는 그저 음식의 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식사 시간이 즐거울 수 있도록 그 과정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 옥한나(라임맘)가 지난 2017년부터 자신의 인스타그램(@blwlime)에 공개한 아이주도이유식 및 유아식 레시피를 총망라했다. 아이주도이유식 이론을 기반으로 직접 개발하고 딸 라임이에게 사랑받은 메뉴 410여 개를 모두 공개한 것.
아이주도이유식과 관련한 제대로 된 국내판 레시피북이 거의 없는 실정에서 그동안 2만 여명의 팔로워를 통해 검증된 라임맘의 맛보장 레시피는 6개월 아기의 첫 이유식부터 7살 아이 밥상까지 든든히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골고루 잘 먹는 건강한 아이로, 식재료 탐색 과정을 통한 똑똑한 아이로, 가족 모두 함께하는 식사 시간 속에 행복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옥한나 | 출판 중앙북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