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TOP 9에 오른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가 오늘(1일)부터 VOD 극장 동시 서비스를 시작하며, 안방극장까지 ‘헬로카봇 신드롬’을 몰고 올 예정이다.
전작인 ‘극장판 헬로카봇 : 옴파로스 섬의 비밀’의 성적을 제치고,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TOP 9에 등극하며 흥행 불패 ‘헬로카봇 신드롬’을 완벽히 보여준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는 지난 9월 개봉 후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5일 연속 부동의 예매율 1위 및 좌석 판매율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 영화는 새로운 카봇 군단과 매력 만점 달나라 토끼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모험을 통해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OST ‘토끼방아’, ‘나를 봐요’, ‘아모르 파티’ 등 중독성 높은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 관객들도 흥겹게 볼 수 있는 볼거리로 가득했을 뿐만 아니라 구전 설화의 주인공이자 배경인 토끼와 달을 통해 어린이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또한 등장인물의 모험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협동의 중요성까지 담아냈다. 이처럼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 관객까지 성공적으로 사로잡으며 온 가족의 필람 무비로 사랑받은 이 영화는 개봉 4일 만에 31만 명, 9일 만에 40만 명, 11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로 완벽 자리매김했다.
극장에 이어 안방극장까지 완벽히 사로잡을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는 바로 오늘부터 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씨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