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 가족 단위로 공원 나들이를 하기에 딱 좋은 날씨,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잠시나마 힐링을 할 수 있는 한강은 가족 모두에게 환영받는 피크닉 장소다.
최근에는 여행으로 서울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 장소 중 하나인 한강. 이곳에서의 피크닉에 즐기기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 라면
한강에 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편의점. 뜨거운 물을 붓고 면발이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는 컵라면도 맛있지만 요즘에는 봉지라면을 즉석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곳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라면과 라면 용기를 계산하고 셀프 조리기에 쓰여 있는 설명을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라면을 끓일 수 있다. 야외에서 팔팔 끓는 라면을 즐기는 것도 한강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 핫도그
합리적인 가격과 독특한 맛으로 핫도그 열풍을 일으킨 명랑핫도그. 최근에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한강 나들이 베스트 먹거리로 꼽히고 있다. 겉은 바삭하지만 촉촉한 속과 그 안을 채우고 있는 모차렐라 치즈의 환상적인 조합이 매력 포인트. 일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모차렐라 치즈를 한껏 늘려 인증샷을 찍는 것이 SNS를 통해 유행처럼 번지고 있을 정도다.
▲ 치킨&피자
배달 음식 베스트 셀러는 단연 치킨과 피자가 아닐까. 여럿이 함께 즐기는 피크닉이라면 굽네치킨을 주목할 것. 오븐구이 치킨 대표 브랜드 굽네치킨에서 굽네피자를 출시했기 때문이다. ‘고추 바사삭 치킨’, ‘갈비천왕 치킨’, ‘허니멜로 치킨’ 등 전무후무한 특유의 메뉴를 선보이던 굽네치킨은 피자 또한 색다른 메뉴를 출시했다.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바비큐치킨 볼케이노 피자’,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는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메뉴다. 라지 사이즈 한 판에 1만5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 치킨과 함께 주문해도 3만원 대의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한강을 방문하면 잊지 말 것.
사진 :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삼양식품, 명랑시대협동조합,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