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루한 다이어트, 식재료 골라가며 하자!

입력 2019-11-28 11:37:24 수정 2019-11-28 11:37: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하루 아침에 끝날 수 없는 것 중 하나로 다이어트가 있다. 이에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을 시도해보며 나에게 맞는 걸 찾는 게 중요하다.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품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음식을 통해 색다른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 팥물 다이어트
팥은 항암성분 중 칼륨과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 독소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다리부종에서 효과가 좋은 팥은 하체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팥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 피로감 개선, 기억력 감소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다. 또한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이 잘 배출되도록 해줘 부기를 빼주고 지방간과 간의 해독작용에 좋다.

팥을 삶을 때 나오는 팥물을 먹으면 효과가 좋다. 팥을 삶을 때 준비물은 팥과 물, 소금이면 된다. 깨끗하게 씻어 불린 팥을 냄비에 붓고 센 불에서 끓인다. 끓어오르면 그 물은 버리고 다시 새로 물을 부어 센 불에 끓인다. 끓어서 팥이 말랑해지면 팥을 헹구고 다시 냄비에 물과 함께 넣는다. 끓일 때 먹어보고 말랑해지면 팥물을 따르고 물을 약간 남긴 뒤 소금을 약간 넣고 조금 더 익힌 다음 팥을 식히면 완성이다.

▲ 양배추 다이어트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양배추. 특별한 맛은 없지만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양배추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암 예방, 해독작용, 혈액순환 등 양배추 효능은 탁월하다. 하지만 너무 과다섭취를 할 경우엔 가스가 차서 장이 팽창할 수 있으니 몸이 찬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게 좋다.

양배추 100g과 당근을 준비한 뒤 양배추 샐러드 소스는 각자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 양배추와 당근을 최대한 얇게 채 썬 후 접시에 올린 뒤 준비한 샐러드 소스를 섞으면 양배추 샐러드가 완성된다. 요리처럼 즐기고 싶다면 양배추 1/4통에 소금 1작은술과 식용유를 준비한 뒤 채칼로 얇게 썬 양배추를 물에 헹군 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소금을 넣고 양배추가 숨이 죽을 정도로 빠르게 볶아내면 맛있는 양배추 볶음이 완성된다.

▲ 닭가슴살 다이어트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사람도 아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닭가슴살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세포가 활성화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향상, 기력 회복, 성인병 예방 등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 제품은 시중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나온 제품들이 많다.

야채와 샐러드 소스를 곁들여서 닭가슴살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고 조금 더 깊은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버섯과 함께 볶아서 닭가슴살 버섯 볶음 요리를 해 먹어도 좋다. 만드는 방법은 닭가슴살, 양파, 당근을 채 썰고 느타리버섯을 결 방향으로 찢는다. 볼에 간장 8g, 들기름 약간, 다진 마늘 3g, 다진 생강 1g,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는다. 양념장에 닭가슴살을 넣고 버무린 다음 냉장고에 1시간 재운다. 팬을 달구어 식용유를 두르고 닭가슴살과 채소를 넣고 볶다가 느타리버섯을 넣어 볶으면 완성된다.


조리하기 쉬운 닭가슴살 추천!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꾸준히 사랑받으며 다이어트의 핵심 식단으로 꼽히는 닭가슴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겐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0% 국산 닭가슴살로 믿고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제품으로는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이 있다.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에서 선보인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은 굽네만의 시즈닝으로 맛의 비법을 살린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은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맛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 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 소스에 표고 버섯과 양파까지 더해져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닭가슴살이며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 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소스에 요거트, 향신료를 더해 이국적이면서 고춧가루를 더해 한국식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겨울에도 효과적인 몸매 관리에 박차를 가해 보자.

사진 :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11-28 11:37:24 수정 2019-11-28 11:37:24

#닭가슴살 , #양배추 , #팥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