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의 휴대용 스트롤러 '부가부 앤트(Bugaboo Ant)'가 2020 A’디자인 어워드(A’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 유아·아동용품(Baby, Kids’ and Children’s Product Design)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플래티넘 상을 수상했다.
A’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이탈리아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패션, 그래픽·인테리어·건축 등 약 100개의 산업 영역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국제 대회다.
'부가부 앤트'는 A’디자인 어워드의 유아·아동용품 디자인 부문에서 뛰어난 창의성·혁신성·디자인을 인정받아 최고의 영예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부가부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이 담긴 ‘부가부 앤트’는 부가부의 제품 중 가장 가볍고 콤팩트한 휴대용 유모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행 시 자동차 트렁크나 기내 선반 등에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캐리어룩 폴딩(carrier-look folding)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복잡한 공항이나 기차역에서 폴딩한 상태로 캐리어처럼 끌며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바퀴와 후면 프레임에 장착된 서스펜션은 충격을 흡수해 승차감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한 손 핸들링만으로도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밀린다.
지지성과 유연성 모두를 갖춘 인체공학적인 시트는 유아가 자세를 바로잡고 올바르게 앉을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주고, 휴대용 유모차임에도 양대면이 가능하다. 또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들바,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한 후면 바스켓 등 가족의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세심한 배려와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다.
2020 A’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의 영예인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부가부 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가부 공식 카페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