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금 사용하는 그 세탁세제&섬유유연제, 어떤 기준으로 골랐나요?

입력 2020-09-29 11:31:19 수정 2020-09-29 11:31: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샤워만 열심히 시키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미세먼지, 세균 그리고 바이러스까지 각종 유해물질은 매일 입는 옷에도 자리를 잡는다. 그러므로 이를 모두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살균력과 세정력이 필요하다.

아기를 위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의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고 면밀히 분석해야 할 때다. 더불어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는지도 필히 확인해야 한다. 우리 집, 다용도실, 세탁기 옆에 놓여 있는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보고 다음의 안전 제품들과 비교해보자.

*세탁세제*


블랑101 고농축 세탁세제
국민 유아 세제로 불리는 블랑101의 세탁 세제는 에코서트 인증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상태에서 100% 생분해 된다. 자연유래 3중 효소설계(알파아밀라아제, 펙테이트리아제, 프로테아제)를 적용하여 우수한 세정력과 헹굼성이 특징이다. 향료가 들어가지 않은 무향과 시그니처, 블러쉬, 세이지가든향 중 기호에 따라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 2만8000원(1L)


케이맘 제로더스트 세탁세제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천연 식물성 유래 계면 활성제 성분을 사용해 피부가 예민한 아이의 옷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다. 초순수 정제수 5단계 정제 필터를 통해 각종 유기물과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중금속 제거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아기에게 자극을 주지 않고 섬유 손상을 최소화하는 중성세제다.
가격 1만7000원(1L)


VT 베이비 소프트 세제
일반 세제보다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세정력을 보여주는 고농축 세탁세제다. 섬유는 물론 피부에도 부드럽게 작용해 부담이 없다. 천연계면활성제가 전체 구성의 15~30%를 차지하며 정제수, 코코글루코사이드, 보습제, 각종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가격 2만8000원(1L)


베베스킨 3배 고농축 베이비 섬유세제
친환경 제품에만 부여하는 미농무성 인증의 USDA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로하스 인증, 미국식품의약국 안전처인 FDA의 중금속 테스트 인증도 확보했다. 정제수는 UV 필터를 거친 살균수를 사용했으며, 발효콩과 육계, 오레가노, 마치현, 황금으로 구성된 특허 받은 항균 원료인 ‘내추럴 프로텍터’를 사용했다. 이에 섬유 속에 있는 세균과 곰팜이를 억제하는 항균력을 갖췄다.
가격 2만4000원(1L)



궁중비책 베이비 섬유세제
폐렴균, 대장균, 녹농균 등 일상생활 세균을 없애주는 항균 효과를 갖고 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으로 친환경적이고 탁월한 세척력을 보여 생활 얼룩이나 찌든 때를 깨끗이 지워준다. 피부 자극과 옷감 손상이 적은 중성세제이며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해 잔여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만2900원(1.5L)



바즐 유아섬유세제
100% 전성분을 공개했으며 가습기 유해 성분으로 논란이 되었던 CMIT, MIT 성분을 포함해 형광증백제 및 파라벤류 등, 유해 성분 11가지를 포함하지 않았다. 자연유래 항균 및 보존 성분이 들어가 제품의 안전성에 신뢰를 더했다. 미세먼지 흡착 방어 원료인 쌀겨추출물의 피트산 성분을 넣어 미세먼지도 관리한다.
가격 1만5000원(1.5L)


*섬유유연제*


블랑101 고농축 섬유유연제
야자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옷감을 부드럽고 포근하게 한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로즈힙 오일과 식물성 글리세린이 옷감은 물론 손빨래 시 피부를 보호한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시그니처, 블러쉬, 세이지가든향이 은은한 매력을 더한다.
가격 2만4000원(1L)


케이맘 제로더스트 섬유유연제
알러지 프리 원료를 사용한 부드러운 화이트 플로럴향이 오랫동안 은은하게 지속된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이 섬유유연제는 고급 유연 성분 및 유기산을 함유해 정전기 없이 부드러운 감촉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순한 천연 유래 식물성 안심 원료와 글리세린을 사용해 아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가격 1만5000원(1L)


VT 베이비 소프트 섬유유연제
은은한 꽃향기와 달콤한 과일향이 어우러진 섬유유연제다. 26가지 알러지 유발 의심 성분을 배제한 알러피 프리향으로 연약한 아이의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전체의 5~15%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이외에 정제수와 보습제, 추출물과 향료를 사용했다.
가격 2만8000원(1L)


베베스킨 3배 고농축 베이비 섬유유연제
친환경 제품에게만 획득 자격이 주어지는 미농무성의 USDA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와 한국표준협회의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야자 추출 식물성 유연 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했고, 특허 받은 항균 원료인 ‘내추럴 프로텍터’를 넣어 섬유 속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억제했다. 국제향료협회로부터 인정받아 프탈레이트 성분이 없는 안전한 프래그런스 오일을 사용했다. 베이비파우더향, 러블리피치향, 그린코튼향, 허니바닐라향 4종이 있다.
가격 1만9800원(1L)


궁중비책 베이비 섬유유연제
천연 유래 발효 식초 성분이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해준다. 실내 건조 시에도 꿉꿉한 냄새 걱정 없이 햇빛에 말린 듯 보송보송하게 말릴 수 있다.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과 같은 일상생활 세균을 99.9% 항균하는 효과가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EU에서 지정한 알레르기 유발 의심 향료 성분을 배제했다.
가격 1만1900원(1.5L)


바즐 유아섬유유연제
100% 전성분 공개에 가습기 유해 성분과 형광증백제 및 파라벤류 등 유해 성분 11가지를 제외했다. 대신 자연유래 항균 및 보존 성분을 넣어 안전하다. 유연제 향은 알러지 프리(Allergy Free)로 처방된 화이트 머스크향이다. 알러지 프리향이란 식품의약안전처 및 유럽연합(EU)이 지정한 26가지 화학 성분의 알러지 유발 물질을 배제한 안전한 향을 말한다. 신생아부터도 사용 가능하다.
가격 1만3500원(1.5L)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9-29 11:31:19 수정 2020-09-29 11:31:19

#블랑101 , #케이맘 , #바즐 , #베베스킨 , #세탁세제 , #섬유유연제 , #마더케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