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으로 인해서 아이에게 넓은 세상을 보여주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책을 통하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아이에게 넓은 세상을 보여줄 수 있다. 플레이송스 사운드북 시리즈 5종(숲·바다·정글·농장·욕실)이 있다면 가능하다.
지루해 하는 아이를 더 이상 어떻게 하지 못하고 스마트폰을 만능 해결책으로 삼지 말자. 스마트폰은 단어와 같이 '스마트'하게 사용할 때 유용하다.
자연 그리고 우리 생활과 가까이에 있는 장소에서 어떤 소리를 담아냈을까? 부모도 빠져 드는 아이 전용 ASMR에 귀를 기울여 보자.
숲
바스락거리는 낙엽 소리, 숲을 걸어가는 소년의 발자국, 아이와 함께 시냇물을 건너고 귀뚜라미 소리를 들으며 숲을 여행한다.
바다
갈매기 소리, 돌고래, 북극곰, 물개, 펭귄에게서 나는 소리를 들으며 바다 속으로 뛰어들어보자.
정글
친구와 놀다가 집에 들어가는 원숭이 소리가 궁금하다면 이 시리즈가 답을 줄 것이다. 동물 친구들의 소리를 흉내내며 아이가 가진 창의력을 발달시켜 보자.
농장
수탉이 아침을 알리는 소리로 시작되는 농장의 하루. 농장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 친구들의 목소리를 들어본다.
욕실
욕조에 물을 채워서 장난감 오리와 함께 하는 즐거운 목욕 시간을 소리로 표현했다. 헤어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고, 이를 닦는 동안 깨끗해지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POINT
아이와 5종을 다 읽은 후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1종을 선정한 뒤 여기에 있는 소리를 아이가 자신만의 언어로 다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 : 플레이송스 사운드북 시리즈 5종(숲 바다 정글 농장 욕실) / 글·사운드 플레이송스 · 그림 이경국 / 바이시클(주)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