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명절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했다. 돌아오지 못한 것이 있다면 붕 떠버린 마음과 고칼로리 음식으로 급격하게 늘어난 체중이 아닐까.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한 가벼운 한끼를 제안한다.
파인애플은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단맛이 풍부하면서도 100g당 23kcal로 낮은 열량을 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시 섭취하기에 좋다.
또한, 비타민 C와 구연산, 그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 B1 함유량이 높아 피로회복에 좋다. 육류의 연육 작용을 돕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육류와의 궁합도 좋다. 파인애플 식초, 파인애플 효소 등 다이어터들에게는 친숙한 과일 중 하나가 바로 파인애플이다.
여기에 퀴노아는 5대 영양성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의 균형적 공급이 가능해 다이어트로 자칫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된다.
▲ 파인애플 퀴노아샐러드
재료
파인애플 100g, 퀴노아 100g, 양파 50g, 붉은 피망 50g, 올리브유 1작은술, 후추 2g, 소금 2g,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200g과 퀴노아 100g, 올리브유 1작은술을 넣고 15분간 삶는다.
2. 삶은 퀴노아를 약 5분간 볼에서 한 김 식혀준 뒤 주걱으로 잘 섞는다.
3. 파인애플은 깨끗이 씻어 2cm정도의 크기로 사각 썰기 한다.
4. 양파, 붉은 피망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양파는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 기를 빼면 좋다)
5. 2와 3, 4를 볼에 넣고 소금, 후추 간을 해 잘 섞는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