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플레이송스홈', 2021 미국 맘스초이스 어워즈 수상

입력 2021-10-20 15:00:02 수정 2021-10-20 15:00: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음악 기반 영유아 발달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홈’이 음악놀이 통합발달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초로 2021 미국 맘스 초이스 어워즈(Mom’s Choice Awards) 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맘스 초이스 어워즈는 세계적으로 어린이나 가족을 위한 우수한 제품을 고르는 선택의 기준이 되기도 하는 미국 내 최고 권위의 어워즈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미국에 기반을 두고 교육, 미디어 전문가 및 학부모, 도서관 사서 등이 모여 가족 친화적인 제품들 중 품질, 디자인, 교육적 가치, 독창성 등의 요소를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어린이와 가족들이 정서적, 육체적,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감과 용기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선정 기준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플레이송스홈’은 코로나 시대에 랜선을 통해 영유아 인지능력 발달 과정에 맞춘 총체적 놀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11가지 통합발달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특히 정서발달이나 인지발달까지 모색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시즌을 맞아 특히 영유아 엄마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플레이송스홈’은 서울 압구정, 왕십리 센트라스, 경기도 광교, 수원 등 4개의 플레이송스 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IPTV와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도 쉽고 자연스럽게 반복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고안된 홈스쿨링 교육 프로그램이다.


맘스초이스 어워즈를 수상한 ‘플레이송스홈’ 프로그램은 글로벌 음악치료사와 음악 전문가, 영유아 발달전문가들이 개발한 ‘플레이송스’의 350곡의 음악과 조이, 맥스, 찰리 등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 콘텐츠와 함께 교재와 악기, 스마트 토이 등을 더한 멀티링크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나도 할 수 있어요'(1단계, 감각놀이) ▲`세상이 너무 궁금해요'(2단계, 모방놀이) ▲`나도 알고 싶어요(3단계, 상상놀이) ▲`세상엔 재밌는 놀이가 너무 많아요'(4단계, 역할놀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될래요'(5단계, 이야기놀이) 등 각 단계 별로 총 800가지의 융합놀이를 랜선을 통해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유아 두뇌, 정서, 통합 발달이 이뤄지게 설계됐다.

이도희 ㈜바이시클 대표는 ‘`플레이송스홈’이 토종 영유아 교육 솔루션으로 권위 있는 해외 어워즈를 수상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며 잘 노는 아이가 미래를 바꾼다는 철학 아래 아이들의 긍정적 자아 형성과 정서 및 인지 발달에 도움을 주는 `플레이송스홈’의 보급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한 아이들의 가능성을 여는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바이시클은 미래를 위한 교육은 달라야 한다는 믿음 아래 영유아 프리미엄 음악놀이 플레이송스 센터와 이중언어 유치원 찰리스 빅 레드하우스, 집에서 즐기는 통합발달 음악놀이 플레이송스홈, 플레이송스 북&토이 등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1-10-20 15:00:02 수정 2021-10-20 15:00:02

#플레이송스 , #바이시클 , #맘스초이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