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오는 28일까지 2022년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가족 리뷰단을 모집한다.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은 지난 2005년 문을 연 국내 최초 박물관 내 공연장으로 그 동안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각종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가족 리뷰단' 모집은 극장 '용'의 주요 관객층인 가족 단위 관람객의 생생한 의견과 리뷰를 취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명칭으로 '극장 용 가족리뷰단'의 줄임말인 '용·가·리'를 별명으로 사용한다.
모집 대상은 7~11세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10가족을 모집하며, 한 가족당 최대 4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가족 리뷰단'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극장 '용'에서 상연되는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 및 서비스 모니터링 리뷰를 SNS에 게재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뷰단에게는 공연 모니터링 및 리뷰 작성을 위한 공연 관람권이 제공되며, 공연 리허설에도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글쓰기, 부모교육, 어린이 경제교육 등 가족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리뷰단은 활동하는 동안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 활동 가족'을 선정해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