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초등학생 '경제지능' 키우는 방법은?

입력 2022-02-11 13:58:22 수정 2022-02-11 14:01:4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국경제신문이 초·중학생 경제·논술신문 ‘주니어 생글생글’을 오는 21일 창간한다. 중·고교생 경제·논술신문 생글생글에 이어 ‘동생’들이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새로운 주간 신문을 선보이는 것이다. 주니어 생글생글은 초·중생 눈높이에 맞춘 경제 지식과 금융·투자 상식, 최신 뉴스와 시사 이슈 해설, 독서 및 글쓰기 지도 등 알토란 같은 콘텐츠를 담아 어려서부터 생각의 폭을 넓히고 경제 감각을 익히게 하는 길잡이가 돼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어려서부터 키우는 ‘경제 지능’

주니어 생글생글은 국내 최고 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의 노하우를 담아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초·중생 독자들이 어려서부터 경제를 보는 눈을 키우고 건전한 경제 관념을 형성해 평생의 자산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커버 스토리에선 희소성 기회비용 등 사회·경제 교과서에 나오는 기초 개념부터 물가 금리 환율 등 실생활과 직결된 주제까지 경제 전반에 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룬다. 일러스트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어렵고 복잡한 경제 현상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놓는다. 또한 한경 기자들이 다양한 시사·경제 이슈를 쉽고 깊이 있게 해설한다. 창간준비호에선 ‘미래 부자 프로젝트’를 커버스토리로 다뤘다. 어린이 경제MBTI를 통해 각자의 소비·투자 성향을 파악해보고, 용돈 관리법을 통해 물가 상승, 금리, 예금, 주식 등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창업자, 워런 버핏 벅셔해서웨이 회장,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 등 국내외 기업인과 유명 투자가들의 창업과 경영 스토리도 지면에 펼쳐진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새 시장을 개척하거나, 어려움을 이겨내고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기업가들의 일대기가 미래 주역인 아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줄 것이다. ‘만화로 배우는 경제’에선 다섯 명의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주니어 생글 기자단 모집

초등학생 때부터 '경제지능' 키우자주니어 생글생글은 초·중생의 문해력(文解力) 향상에 도움이 될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일선 교사를 비롯한 교육 전문가들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이 공부도 잘한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주니어 생글생글은 쇼트폼 동영상과 소셜미디어의 짧은 글에 익숙한 아이들이 읽고 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게 하는 ‘문해력 코치’ 역할을 할 것이다.

전·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초·중생이 읽을 만한 책을 소개하고, 고전 동화를 현대적인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다. 또 일기 생활문 독후감 논술 등 다양한 종류의 글쓰기 방법을 기초부터 지도한다. 경제 지식과 시사 뉴스 외에 교과와 코딩, 과학, 문화예술 등을 망라한 다양한 읽을거리를 만날 수 있다.

초등학생 때부터 '경제지능' 키우자주니어 생글생글은 학생들이 학교 밖의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초·중생이 직접 참여하는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을 선발, 운영한다. 주니어 생글 기자단은 한경 기자들과 함께 기업 최고경영자(CEO), 투자 전문가 등 명사들을 만나 인터뷰하고 직접 쓴 기사를 주니어 생글생글에 싣는다.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일정한 과정을 거쳐 주니어 생글기자로 선발된다. 주니어 생글생글 구독료는 월 8000원(6개월, 1년 단위 신청)이다. 오는 28일까지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1~2개월간 무료 구독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경제신문과 주니어 생글생글을 합쳐 1년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구독료가 약 30% 할인된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입력 2022-02-11 13:58:22 수정 2022-02-11 14:01:49

#어린이 , #초등학생 , #경제 , #한국경제신문 , #생글생글 , #글쓰기 , #문해력 , #어린이기자단 , #독서 , #경제지식 , #상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