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키즈유산균, 고만고만 하다고요? 고민될 땐 이것만!

입력 2023-02-22 15:59:42 수정 2023-02-22 16:05: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오는 3월 새학기 시작과 실내 마스크 해제 등이 맞물려 아이의 건강을 그 어느 때보다 살뜰히 챙겨야 한다. 특히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 아이의 성장을 위한 영양제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키즈유산균을 찾기 위해 부모는 오래 고심한다. 헛된 시간은 아니지만 아이에게 보다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키즈맘이 1차 필터링을 거쳤다.

여기에서도 체크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은 듯 하다면 단순하게 이것만 기억하자. 유산균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 중에 하나는 보장균수다. 이는 유통기한까지 살아있는 균의 수를 말하며, 소화 과정에서 강력한 위산을 이겨내고 소장과 대장에 진입할 때까지 생존하는 유산균의 수를 의미한다.


드시모네 키즈 프리미엄
보장균수 : 1000억CFU
국내 키즈유산균들을 기준으로 했을 때 보장균수가 압도적이다. 보통 많아도 100억CFU인데 이와 비교했을 때 무려 10배나 고함량인 것. 장까지 도달하는 유익균의 개체수가 그만큼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정한 '장 면역' 관련 개별인정원료를 사용했다는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장내 도달률을 높이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했으며, 블루베리향 및 분말 제형 등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를 위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도 함유되었으며, 전 과정에 냉장유통시스템을 도입해 유산균을 집앞까지 안전하게 배송한다. 공식몰에서 정기배송을 신청할 수 있어 아이 영양제를 깜빡할 일이 없어 바쁜 육아맘에게 추천한다.


드시모네 키즈 스텝1
보장균수 : 200억CFU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돕는 아연이 들어갔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장 면역' 개별인정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를 넣어 유익균의 생존을 돕는다. 키즈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분말 제형이며 모든 과정에서 냉장유통이 이뤄지고, 딸기향, 블루베리향, 사과향까지 세 가지 유산균으로 아이들의 입맛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세노비스 키즈 수퍼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보장균수 : 50억CFU
프리미엄 유산균 Lp299v를 함유했다. 이는 스웨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1위의 대표 유산균으로 다수의 세계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딸기맛 블렌딩으로 달콤한 맛이 아이들을 사로잡는다.


컬처렐 프로바이오틱스 키즈패킷
보장균수 : 50억CFU
세계특허를 받은 LGG균주를 사용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30년 동안 다수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임산부도 섭취 가능할 정도로 안전성이 확보됐다.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인 이눌린을 함유했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보장균수 : 50억CFU
국내 영유아 분변에서 유래한 특허원료 사용 등 다수의 SCI급 논문으로 검증된 유산균을 사용했다. 수용성 폴리머와 히알루론산, 다공성입자 코팅체, 단백질 등 4중 특허코팅으로 장 도달률을 높인다. 부원료로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했다.


랏토핏 생유산균 키즈
보장균수 : 20억CFU
기존 제품보다 보장균수를 2배 늘려 20억CFU를 확보했다. 각종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을 함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도 함유했다. 또한 비타민D를 함유하여 성장기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듀오락 얌얌
보장균수 : 20억CFU
미생물의 소장과 대장 내 서식환경을 고려하여 6개의 균주 배합에 신경 썼다. 이에 67%는 유산균(락토바실러스), 나머지 33%는 비피더스균(비피도박테리움)의 비율을 유지한다. 국내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시험 완료 균주 5종을 포함한다.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듀오락 얌얌 플러스'의 경우 보장균수가 40억으로 늘어난다. 모양이 각각 복숭아와 곰돌이(플러스)로 구분하기 용이하게 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3-02-22 15:59:42 수정 2023-02-22 16:05:11

#유산균 , #키즈유산균 , #드시모네 , #랏토핏 , #세노비스 , #컬처렐 , #키누 , #듀오락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