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육아용품 전문 기업 에센루는 영유아 덴탈케어 브랜드 ‘블랑키즐’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블랑키즐은 첫니가 나기 시작하는 아기들의 구강케어를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한 영유아 전용 고불소 치약을 공식몰 위틀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생후 6개월경 첫니가 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통해 충치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치가 썩으면 영구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불소는 치아 표면과 결합해 단단한 코팅층을 형성하여 충치 및 치아 우식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 전문협회에서는 영유아에게 고불소 치약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청도 지난해 발간한 ‘영유아 구강 검진 가이드’를 통해 치과의사들은 보호자에게 무불소•저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 효과가 없음을 상기시켜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에센루 신제품 블랑키즐 고불소 아기 치약은 아이 엄마이자 소아치과 의사의 자문으로 완성됐다. 불소 1,000PPM 함유로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세계 3대 항생 물질로 1년에 단 한 번 극소량 채취가 가능한 천연물질 ‘매스틱검’이 포함돼 항균•항염 효과가 뛰어나며 구강균 3종을 억제한다. 아울러 맵지 않고 달콤한 애플망고 향이라 어린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영유아가 사용하는 치약인 만큼 안전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블랑키즐은 타르색소, SLS(소듐라우릴설페이트),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이 없으며 전성분 EWG 그린 등급 원료만 사용했다. 원료부터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 및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인증 및 식물유래 성분이 함유됐다.
블랑키즐 아기 고불소 치약은 에센루 공식몰 위틀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위틀스토어는 도노도노 선풍기, 침구류 제품 및 아이너바움 비건세제, 모모래빗 기저귀 등 다양한 육아용품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3-06-02 09:00:02
수정 2023-06-02 09: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