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가 '2023년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 인식개선을 통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공유해 건강한 가족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육아 중인 양산시 부모 또는 조부모 누구나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응모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아동 주소가 양산시로 되어 있으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2023년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에서 제출 서식을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시 홈페이지의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대상 1명 50만원, 우수 1명 20만원, 장려 8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2023년 아이사랑 육아대축제 '육아공감 토크콘서트'에서 소개 및 낭독 예정이다.
강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공유해 건강한 가족친화 분위기를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양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