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저커버그에 결투 신청? 머스크 "싸우자"

입력 2023-06-22 22:11:48 수정 2023-06-22 22:11:4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사진 = 일론 머스크(왼쪽)와 마크 주커버그(오른쪽) / BBC 갈무리



테슬라와 트위터, 스페이스X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와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 미국 대표 기업의 수장이자 세계 최고 부호인 이들이 격투기 대결을 예고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폴리티코와 영국 BBC방송 등의 보도에 따르면 두 CEO 간의 갑작스러운 '현피(현실에서 만나 싸움을 벌인다는 뜻의 은어)' 논란은 소셜미디어(SNS)상의 설전에서 시작됐다.

한 사용자가 전날 트위터에서 메타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스레드(Threads)'라는 이름의 SNS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을 머스크에게 보내며 "스레드가 진짜 트위터의 라이벌이 될까"라고 질문했다.

이에 머스크는 "전 지구가 조만간 아무 대안도 없이 저커버그 손가락에 지배당하겠네"라고 답글을 달았다. '무서워 죽겠네' 라는 식으로 비꼬며 메타의 스레드가 트위터의 라이벌이 되지 못하리라고 강조한 것이다.

다른 사용자가 "그(저커버그)가 주짓수를 한다는데 조심하라"고 하자 머스크는 "나는 철창 싸움(cage fight)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답했다. 종합격투기(MMA)처럼 직접 한판 붙어보겠다는 얘기다.

이에 저커버그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머스크와 트위터 사용자 사이에 오간 이같은 대화를 캡처한 화면에 "위치 보내"는 메시지를 달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것이다. 한판 붙을 장소를 정하라는 뜻인데, 이에 머스크는 "진짜라면 해야지"라고 한 뒤 "라스베이거스 옥타곤"이라고 트윗을 날리며 응수했다.

옥타곤은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서 사용하는 철망을 두른 팔각형 링을 가리키는 말이다. UFC의 본사는 네바다주의 라스베이거스에 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들의 설전은 두 CEO 사이의 신경전 정도로만 여겨졌다.

사진 = 머스크의 '철창대결' 언급에 저커버그가 "위치보내"라고 인스타그램에 올리자 머스크가 "진짜라면 하겠다"며 응수한 내용 / 트위터 캡처



하지만 22일 테크 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에서 저커버그가 머스크와의 결전에 대해 "진심이며 세부 사항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분위기가 뜨거워졌다.

더버지는 '이 언쟁이 진담이냐'는 질의에 메타 대변인이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보여주는 그대로다"라고 답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머스크와 저커버그가 실제로 만나 격투기 대결을 할지는 미지수다. BBC나 CNBC 등 다른 매체의 질의에 대해 트위터와 메타 측은 아직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SNS 사용자들은 이에 아랑곳 하지 않고 '세기의 대결'이라며 둘의 격투시합 포스터를 만들어 올리거나 실제로 맞붙으면 누가 이길지 진지하게 논의하며 한껏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나이 51세인 머스크가 39세인 저커버그에메 밀릴 가능성이 높지만 덩치로는 190cm 가까운 키의 머스크가 170cm를 조금 넘는 저커버그보다 신체 조건이 우세하다는 평이 나온다.

폴리티코는 그러나 저커버그가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브라질 무술 '주짓수'를 배웠고 최근 캘리포니아주 지역 대회에 출전해 우승했다며 실제 대결이 성사되면 저커버그가 유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입력 2023-06-22 22:11:48 수정 2023-06-22 22:11:48

#머스크 , #저커버그 , #스페이스X , #격투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