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우리 아기 편안·포근한 꿀잠엔 어떤 침대가?

입력 2023-11-08 14:38:28 수정 2023-11-08 14:38: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등센서가 예민한 아이부터 가족 여행 등으로 환경이 바뀌면 잠투정하는 아이까지 부모에게는 아이의 잠자리가 항상 고민거리다. 이럴 때 아이 꿀잠을 도와주는 육아템으로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아기침대가 있다.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는 아기침대, 설치는 물론 휴대하기에도 쉽고 간편해 활용도가 높은 아기침대 등 여러 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부가부 스타더스트
신생아부터 15kg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접이식 아기침대다. 1초 만에 펼쳐지고 쉽게 접혀 언제 어디서나 설치할 수 있으며, 무게가 7.7kg으로 가볍고 휴대가 간편해 집안뿐 아니라 호텔 등 외부에서도 아기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침대 높이를 두 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탈부착 가능한 배시넷이 있어 신생아부터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면 모두 메시 소재로 통풍이 원활하며 가시성이 좋아 안전한 놀이 펜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내 사용에 무해함을 입증하는 그린가드(Greenguard) 골드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를 포함한 모든 가족 구성원이 실내에서 유해 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컬러 옵션은 블랙과 그레이 멜란지 두 가지다.
가격 49만4000원
사용 연령 0개월~24개월(최대 15kg, 89cm까지)


베이비뵨 베이비크립
2단으로 높이를 조절해 신생아 때부터 만 2세까지 사용 가능한 아기침대다. 1단계는 0~5개월 아기를 안고 눕히기 수월하며, 2단계는 5~24개월 아기에게 아늑한 수면 공간을 만들어준다.

촘촘한 메쉬망으로 되어 있어 아기의 손발이 낄 염려가 없고 수면 시 아기가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별도의 범퍼 가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침대 프레임에 꼭 맞는 전용 매트리스로 아기가 틈에 끼는 사고도 방지한다.

또한 화이트 메쉬에 너도밤나무(비치)원목이 어우러진, 심플하지만 세련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으로 방 안 어디에 두어도 주변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분리형 커버와 매트리스로 세탁이 용이하며, Oeko-Tex Standard 100 Class 1등급 테스트를 통과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다.
가격 78만원
사용 연령 0~2세


리안 드림콧
신생아 시기부터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아기침대로 최근 엄마들이 선호하는 안심육아와 관찰 육아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리안 드림콧은 부모와 아이가 한 침대에서 자는 수면 방식인 ‘코슬리핑’ 아기 침대로, 측면에 위치한 사이드 오픈 패널을 이용해 부모 침대 옆에 나란히 밀착시켜 밀착 육아가 가능하다. 리안 드림콧 신생아 침대는 밤 중 수유나 아이가 잠에서 깼을 때 부모가 바로 옆에서 케어할 수 있어 아이와 부모 사이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준다. 6단계 높이 조절 기능을 갖춰 각 가정의 침대 높이나 부모의 신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침대 양쪽의 높낮이도 다르게 조절할 수 있어 수유 후에는 아이의 머리 쪽을 높여 역류성 구토로 인한 질식 위험도 예방 가능하다.

리안 드림콧은 독립 브레이크가 탑재된 4개의 바퀴로 침실이나 거실 등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옮기고 고정할 수 있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기 쉽다. 기초체온이 높은 아이가 쾌적하게 숙면할 수 있도록 통기성 높은 3D 메쉬 매트리스 커버를 적용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세탁이 용이하고 위생적이다.
가격 36만원
사용 연령 신생아~9kg


스토케 슬리피
별도의 확장키트 없이 만 5세(최대 143cm) 아동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유럽산 너도밤나무 원목 소재를 적용했고, 히든볼트로 조립 나사가 보이지 않아 깔끔하다.

아이의 숙면에 방해되지 않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회전 바퀴는 탈부착이 가능해 고정과 이동이 편리하며, 너비가 76cm라 집안 곳곳에서도 쉽게 옮길 수 있다. 잠금장치 기능을 탑재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아이의 연령과 성장발달에 따라 매트리스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한쪽 침대 가드를 열어 소파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매트리스 겉면은 통기성이 좋은 4레이어 3D 메시 처리가 되어 있으며 매트리스 코어는 친환경 소로나 파이버 소재다. 매트리스 커버는 TPU 소재로 되어있어 오염을 방지한다.
가격 146만9000원
사용 연령 신생아~5세


치코 룰라비-집
룰라비-집은 기저귀 갈이대와 아기침대, 플레이야드 놀이방 3가지 기능으로 사용 가능한 ALL in One 프리미엄 국민 침대 겸 놀이방이다. 침대 1대 구매 가격으로 육아 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용품들을 한꺼번에 장만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기저귀 갈이대는 지퍼로 분리 및 세탁이 가능하여 위생적이며, 이동이 편리한 고무바퀴가 장착되어 있어 자유롭게 장소를 옮길 수 있다. 침대 사이드에 버튼식 폴딩 기능을 탑재한 넉넉한 크기의 수납용 캐리어가 있어 수유 및 기저귀 용품을 편안하게 보관할 수 있고 전자 토이바와 모빌이 같이 제공된다.
가격 59만8500원
사용 연령 신생아~4세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3-11-08 14:38:28 수정 2023-11-08 14:38:28

#부가부 , #베이비뵨 , #리안 , #스토케 , #치코 , #스타더스트 , #베이비크립 , #드림콧 , #슬리피 , #룰라비집 , #아기침대 , #유아침대 , #아기놀이방 , #신생아침대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