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푸바오는 우리 언니' (에버랜드 제공)
푸바오의 인기가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접수했다.
14일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모습이 담긴 '푸바오는 우리 언니' 이모티콘이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2021년과 작년, 올해 초 각각 출시된 '푸바오는 한 살', '푸바오는 세 살', '푸바오는 우리 딸'에 이은 4번째 버전이다.
앞서 '푸바오는 한 살',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도 출시 다음 날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에 나온 시즌4 이모티콘에는 바오 자매의 맏언니 푸바오 10종, 쌍둥이 동생 루이바오·후이바오 10종, 아빠 러바오 2종, 엄마 아이바오 2종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에버랜드 유튜브에 올라온 많은 영상 중 팬들의 호응이 높았던 영상에 재밌는 문구 등이 들어간 2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작년에 태어난 쌍둥이 아기판다가 최초로 이모티콘에 등장했다. 이번 신규 이모티콘의 인기로 이전 시리즈도 인기 역주행 현상을 보이고 있다. '푸바오는 우리 딸'은 6위, '푸바오는 세 살'은 16위, '푸바오는 한 살'은 20위로, 전부 톱 20위권에 다시 올라왔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판다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소장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