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두뇌개발·인지능력 향상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어린이용 보드게임에 대한 안전성 검사 결과가 발표됐다.
이에 부산경남소비자연맹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용 보드게임 12개 제품에 대한 물리적·화학적 안전성 및 표시사항 등에 대한 시험·평가를 실시하고 소비자 인식도를 조사하였다.
우선 시험대상 전 제품 모두 겉모양, 정상사용, 도막강도, 가연성 관련 안전기준에 적합하였다. 총 납·카드뮴, 유해원소 19종,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검출시험시한 결과, 12개 제품 모두 안전기준에 적합하였다.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에 따른 안전확인인증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12개 제품 모두 식별이 잘 되도록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그 중 3개 제품은 판매사이트 표시내용과 제품 표시내용이 상이하였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상품정보제공 고시에 따른 제조국 표시는 12개 제품 중 2개 제품이 판매사이트 표시내용과 제품 표시내용이 달랐다. 제조연월에 대한 표시는 12개 제품 중 2개 제품이 판매사이트 표시내용과 제품 표시내용이 달랐다.
부산경남소비자연맹은 어린이용 보드게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확인인증 표시를 확인하고 구매하고, 사용자의 연령에 맞는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4-05-09 17:48:25
수정 2024-05-09 17:48:25
#제품 표시내용 , #판매사이트 표시내용 , #안전확인인증 표시사항 , #부산경남소비자연맹 , #어린이용 보드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