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502/BD.39489519.1.jpg)
사진 = 키즈텐 제공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키즈텐(KIDSTEN)이 국내 최초 유일 특허 원료인 ‘ROTA-VI24’를 함유한 과채음료 제품 ‘콜롱주스’ 2종(사과, 청포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OTA-VI24’는 유아와 소아 사이에서 설사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로타바이러스’ 감염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성분으로, 감초 추출물 및 파 뿌리, 생강, 대추, 황기, 강황 총 6종을 포함한 건강 특허 원료이다.
특히 특허 소재 내 수용화 기술인 감초(TGP)·강황(TSP)의 배합을 통한 커큐민 특허소재 혼합으로 일반 커큐민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1%에 불과하지만, 수용화 기술이 적용된 콜롱주스 원료의 혼합물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400~1,000배 및 지속 증가 결과를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10종 이상의 과일·야채 및 건강원료를 주원료로 설계하여 면역 건강과 성장 발달이 필요한 유·소아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성분을 제공한다.
아울러 총 1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맞춤 영양 설계를 통해 주 섭취 대상인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었다.
두 제품 모두 설탕과 착색료 무첨가로 주원료인 사과와 청포도를 포함한 배, 프락토올리고당을 활용해 평균 당도 10~10.6 Brix의 부담 없이 순수하고 건강한 단맛을 한 팩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설탕을 포함한 5종 유해 성분 무첨가로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를 더했다.
키즈텐 관계자는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단맛을 구현하여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설계했다”며 “제품 제조에 사용된 재료와 성분의 투명한 공개 안심 원산지 확인을 통한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구매하고 하루 1~2포 섭취로 간편하게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키즈텐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