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
개그우먼 이수지가 이번엔 요가 강사로 나섰다.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에 지난 11일 '[재클린 요가] 아침잠 문전박대, 초급자용 굿모닝 6분 요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약 6분 30초 가량 되는 해당 영상은 '바쁜 하루 속, 나에게 주는 고요한 선물'이라는 문구로 도입부를 장식한다.
'차크라'라고 인사를 건넨 재클린(이수지)은 "여러분의 요가 메이트 재클린이다"라며 "오늘은 아침잠을 깨우는 모닝 요가를 가볍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재클린은 명상에 이어 고양이 자세, 트위스트 동작, 플랭크 자세, 짐볼을 활용한 동작, 사바아사나 자세를 순서대로 시연했다.
영상 색감과 음악, 배경까지 기존 요가 영상들과 유사해 이수지를 제외하고 보면 구분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하지만 중간부터 숫자를 빨리 세기 시작한다거나 '시간 관계상 마지막 세트는 (안 하고) 넘어가겠다' 등 웃음을 주는 요소들을 중간에 배치해 이수지표 코미디를 선보였다.
영상을 시청한 구독자들은 "이렇게 예상 안 되는 채널은 처음이다" "나를 바라보는 요가 선생님이 이런 기분이겠구나" "영상 썸네일 보고 순간 알고리즘에 뜬 요가 영상인 줄 알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올린 지 하루 만에 영상 구독자 수보다 더 많은 조회 수를 확보한 상태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