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들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을 돌보는 데 소홀했던 어머니. 소중한 어머니께 건강과 젊음을 되찾아 드릴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추천한다.
▲ ‘건강’ 지켜드리세요
집안일로 손 마를 날이 없었던 엄마에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해보자.
늘 가족들 걱정에 정작 자신의 건강은 돌보지 못했던 엄마에게 건강검진권이나 건강 서적을 선물하면 특별한 감동이 될 것.
건강검진은 선택사항과 병원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지만, 기본검진을 기준으로 상급종합병원(대학병원)은 60만원선이며, 병원급 검진센터는 30만원선이다.
검진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증상이나 예방법 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건강 서적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을 선물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의 체험, 민간요법 등을 다룬 서적이나 성분이 불분명하고 효능이 입증되지 않은 건강보조식품 등을 구입할 때는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근 이화의료원에서 발간한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는 여성 4대 암부터 폐경 치료, 요실금, 갱년기 우울증 등의 질환들을 두루 다루고 있어 병원 문턱을 넘기 어려웠던 엄마들이 스스로의 건강상태를 짚어볼 수 있도록 돕는다.
▲ ‘젊음’ 선물하세요
늘어가는 주름에 부쩍 신경을 쓰는 엄마에게는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수 있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선물하자.
천연발효화장품 미애부의 '엑스퍼트케어 화이트닝+리커버리'는 주름과 미백을 집중관리해주는 이중기능성 화장품으로 레드파프리카를 45배 고농축 발효한 SC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노화의 근원적 요인을 차단해준다.
엄마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인 주름과 미백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예뻐지고 싶은 엄마에게 드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젊은 시절 음악다방 좀 다닌 소녀감성 엄마에게는 7080콘서트 티켓이 제격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세시봉 친구들'이 5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연장 공연을 한다. 윤형주, 송창식, 김세환 등 중년 아이돌이 선사하는 추억의 음악에 근사한 식사까지 곁들여진 디너쇼 형식으로 진행되어 부모님 두 분의 오붓한 데이트 선물로도 그만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연정 기자(ky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 ‘헐리웃 키즈’ 만들려면?
· <5월 공연소개>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공연
· ‘성형 의혹’ 강유미, ‘누구신지?’
· LG 휘센, 에에컨‘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 엄태웅 수애,‘혹시 사귀는것 아냐?’
· 11번가, 5월 한달 ‘무조건 추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