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우리아이를 스타일리시한 ‘주니어돌’ 로 만들고 싶다면 ‘마린룩’에 주목하자.
먼저 마린룩의 대표아이템인 스트라이프 패턴은 한 여름에 그 자체로 시원해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여러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 만점이다.
유행을 타지 않고 매년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스트라이프 외에 스카프를 포인트로 매치하거나 세일러모티브가 프린트된 의상을 매치해도 좋다.
마린룩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자.
▶ 스트라이프 마린룩
마린룩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스트라이프 패턴 아이템을 먼저 고를 것.
포인트가 되는 스트라이프아이템과 베이직아이템을 같이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 시즌 스트라이프는 비비드한 컬러감이 추가됐고 두께도 다양하다.
기본적인 블랙&화이트 색상 아이템과 함께 밝고 선명한 색상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있는 아이템을 겸비하면 더 좋다.
스타일링 할 땐 여아의 경우 레노마주니어의 스트라이프 돌먼소매 티셔츠와 네이비색상 큐롯팬츠와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큐트한 마린룩이 완성된다.
남아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피케티셔츠와 팬츠 등에 스니커즈나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시원하고 경쾌한 마린룩을 시도할 수 있다.
▶ 포인트 마린룩
너무 평범한 스트라이프 패턴 마린룩 대신 좀 더 특별한 마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세일러모티브의 스카프가 레이어드 된 티를 매치할 수 있다.
마린풍의 돛이나 배 등이 프린트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여아의 경우 레노마주니어의 여아 화이트색상 세일러카라 티셔츠와 블랙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다른 아이들과 차별화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남아의 경우 마린풍의 네이비색상 피케티셔츠와 그라데이션 기법이 돋보이는 팬츠를 착용해 포멀한 마린룩을 연출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lm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윤아의 ‘동안 눈매 메이크업’ 따라잡기
· 폭발적인 흥행몰이에 재관람 열풍까지, 영화 ‘써니’
· ‘잠이 보약’, 비만 소화불량 수면부족이 원인
· ‘신기생뎐’ 임수향, 미란다커와 같은 백을?
· 김연우가 중간평가 1위, ‘8단 고음까지 가능?’
· 월경전 주기적인 우울감, 혹시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