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득이 향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홍삼이 국민들의 대표 건강기능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더불어 홍삼제품의 성분 및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팽배해지고 있다.
이에 개성인삼농협과 진스는 최근 홍삼농축액인 ‘앱솔루트 개성홍삼정’을 개발했다.
6년근 ‘앱솔루트 개성홍삼정’은 진세노사이드(사포닌)의 대표적인 성분인 Rg1과 Rb1의 합이 15mg/g이상인 고농축 제품으로, 식약청에서 정한 1일 최소 섭취량인 2.4mg보다 약 6배 이상 높다.
홍삼은 국내 인삼의 주산지인 임진강과 한탄강 유역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정품 6년근 인삼으로 만들어 조직이 치밀하고, 향이 깊다.
또 전량 계약재배로 잔류 농약 걱정이 없으며, 사포닌 함량이 높은 인삼을 선별해 고형분의 함량을 68%로 높였다.
진스 관계자는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에는 잔뿌리만을 사용해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경우도 있다”며, “‘앱솔루트 개성홍삼정’은 홍삼근(몸통)과 홍세미(잔뿌리)의 비율을 7:3으로 하여 인삼의 온전한 한 뿌리로 구성했다. 양심 있는 제품으로써 높은 품질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앱솔루트 개성홍삼정’ 출시 기념으로, 5대 홈쇼핑과 진스몰(www.gsrgshop.co.kr)을 통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예비부부 유진-기태영, 어린이 대공원 데이트 '찰칵'
· ‘골든레이디’의 비밀 아이템으로 세련된 스타일링
· 공유, ‘커피’하면 생각나는 연예인 1위
· 생리통, 피임약으로 해결할 수 있어
· 개그맨 김병만, 얼음여제 김연아 '울렸다'
· 자동차 트렁크 속 식품 식중독 주의···아이스박스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