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비키니 입기 D-28, 생활 속 다이어트 실천 TIP

입력 2011-06-14 17:36:30 수정 201106141737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6월 중순, 바디라인을 마지막으로 재정비 할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다이어트를 위해 여기저기 돈을 투자하기보다, 평소 본인의 생활습관을 체크해 보완만 하더라도 얼마든지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평상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효과만점 몸매 유지 방법들을 통해 아찔한 바디 라인으로 당당한 자신감을 뽐내보자.

▲ 탄수화물 대신 고단백질 두부 먹기

무조건 굶는 것으로 해결하려는 다이어트는 그만.

건강도 잃고 바디라인 또한 엉망이기 쉽다.

아침과 저녁은 밥 대신 두부 반모와 채소류, 해조류, 생선 등 반찬을 함께 섭취한다.

점심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일반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두부 다이어트의 방법.

두부는 소화 흡수율 95%의 고단백질 식품으로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가득하며 풍부한 칼슘과 미네랄이 골다공증,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두부는 100g당 90kcal의 낮은 열량에 비해 충분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 바른 자세로 걷기 운동

‘운동할 시간 없다’는 핑계는 그만하자.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회사에 도착하기 한 두 정거장 전에 내려 회사까지 걸어가는 것으로도 운동량은 충분하다.

특별한 기술 없이 바른 자세로 걷는 유산소 운동만으로, 건강도 챙기고 체중 감량에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걸을 때는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배는 등 쪽으로 당긴다.

보폭을 넓게 하고, 뒷꿈치를 먼저 땅에 닿게 한 뒤, 앞꿈치로 중심을 옮겨 걸으며 팔은 자연스럽게 흔든다.

턱을 당겨 머리를 숙이지 않고, 시선은 15도 정도 위를 보면서 걷는 것이 기본자세.

더불어 본인 발에 맞는 신발을 선택하되 발보다 1.2cm 여유가 있고, 발바닥 중앙이 움푹 들어가 아치부분을 받쳐주는 타입의 워킹화를 고르는 것이 좋다.


▲ 슬리밍 제품으로 바디 탄력지수 높이기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만으로는 드라마틱한 슬리밍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법.

프랑스 바디 슬리밍 브랜드 ‘리포존’의 바디 앰플은 군더더기 없이 매끈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위한 제품으로 효과적인 바디 관리를 도와준다.

하루 한 번, 슬리밍 제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힘도 덜 들이면서 보다 탄탄한 비키니 라인으로 완성할 수 있다.

다소 부담스럽게 출렁거리는 허벅지 안쪽과 뱃살 등 부드러운 부위는 슬리밍 앰플로, 단단하게 뭉친 부위는 마사지 롤러로 부위별 집중 관리를 통해 놀라운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셀프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 UP

집에서 TV를 보며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력과 유연성 증진과 함께 쉽게 빠지기 힘든 뱃살과 팔뚝 살을 슬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면서 마사지 도구를 활용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 된다는 사실.

손으로 몇 분만 주무르다 보면 귀찮고 피곤해서 금방 포기하기 쉬운 이들을 위한 셀프 마사져 제품도 있으니, 이를 애용해보는 것도 좋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환, “채림과 2003년 가장 행복했다”
· 딥다잉과 네온컬러 소화해야 진짜 스타일 종결자
· 이민호, 액션씬 촬영 중 차랑 반파 교통사고로 응급실 행
· G마켓, 240개 상품 최대 69% 할인 ‘타임세일’
· '신기생뎐', 뜬금없이 나타난 귀신의 정체는?

입력 2011-06-14 17:36:30 수정 2011061417371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