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해변의 패셔니스타 되기

입력 2011-06-21 13:07:18 수정 2011062113082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여름 물놀이를 기다려온 선남선녀들은 비치웨어를 준비하는 손길로 분주해진다.

여름 한 철 동안 워터파크와 해변은 단순한 물놀이 공간이 아니라 패셔니스타들을 위한 런웨이가 되기 때문.

그러나, 아직 본격적으로 몸매를 가꾸지 못했다면, 몸매 결점을 커버하면서 멋스럽게 보이는데 도움을 줄 수영복과 비치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이번 시즌 수영복은 시원한 마린컬러를 바탕으로 변형된 스트라이프와 플라워 프린트 등이 어우러진 크루즈 스타일의 아이템이 대거 출시됐다.

이와 함께 몸매 결점이나 체형을 보완하기 위한 핫팬츠 및 썬드레스 추가된 세트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이번 시즌 수영복·비치웨어의 키워드는 절제되면서도 화사한 ‘레트로 마린’ 디자인, 슬림한 실루엣 연출, 그리고 더욱 다양한 형태와 강화된 기능성이다.

해외여행 인구가 늘어나고 워터파크 및 해변 패션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수영복 형태도 한층 다양하고 전문화됐다.


▲ 레트로 마린

이번 시즌 수영복과 비치웨어는 패션성이 한층 강화됐다.

화이트와 네이비, 레드 컬러와 스트라이프를 기본으로 하는 고유의 마린 풍에 핫핑크나 오렌지 등 화사한 컬러, 그리고 변형된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로고 활용 패턴, 플라워 패턴 등이 더해졌다.

한층 화사해진 ‘레트로 마린’이 이번 시즌 트렌드다.

다만, 과거 유행이었던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를 한꺼번에 사용해 화려함을 극대화했던 스타일과는 달리, 절제된 세련미와 화사함을 표현한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작년에 비해 보다 진하고 풍부해진 네이비, 블루톤에 청량감을 더하는 화이트, 레드가 어우러져 화려함이 돋보인다.

여기에 물감이 번진 듯한 변형된 스트라이프나 플라워 로고 프린트를 사용해 작년보다 화사해진 핀업-걸 스타일의 마린 룩이 강세를 이룬다.


▲ 비키니 스타일 다시 유행

다시 찾아온 비키니 트렌드에 맞춰, 지난 몇 년간 유행했던 원피스 스타일보다 올해는 비키니 수영복이 주를 이루는 점도 특징이다.

하지만, 비키니나 원피스의 유행을 따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일이 다양해 졌다는 표현이 더 맞는 표현이다.

비키니에 탑이나 팬츠, 원피스 스타일 썬드레스를 더한 3~4피스 구성의 세트물 위주로 출시돼, 테마 파크를 비롯해 해변에서의 비치웨어, 리조트룩, 그리고 노천탕 등 장소에 따라 실용적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썬드레스는 비키니 위에 간단히 겹쳐 입어 리조트룩으로 연출 가능하고 몸매 결점도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디자인과 형태가 핫팬츠와 탑형에서 부터 원피스 스타일,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후드 집업 스타일, 그리고 가운 형태의 후드 집업 까지 다양해 졌다.


원피스 형 제품의 경우 어깨, 등 부분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원 포인트 디자인이 유행이다.

작년에는 허리부분을 과감하게 파 S라인을 강조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어깨와 등 부분을 스트링만으로 제작하여 섹시한 뒤태를 강조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여기에 스트랩 꼬임, 배색 등의 디자인요소를 더한 세련된 룩을 선보여 시크한 매력을 더했다.

구소연 휠라 디자인 실장은 “올 여름에는 깊은 바다에서 착안한 시원한 마린 컬러에 변형된 스트라이프, 플라워, 로고 패턴을 입힌 세련된 레트로 마린 스타일이 인기”라면서 “수영복을 고를 때에는 자신의 몸매 중 장점과 단점을 완벽히 파악한 후,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줄 수 있는 디자인과 메시 소재의 선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자외선 차단과 기능성 패드 사용 여부 등 기능성까지 꼼꼼히 따져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lm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아인, 이미숙에게 ‘25세이상 파격 멜로’ 찍고 싶다고 고백
· 2~30대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느껴
· 엄정화, 미모의 여동생 공개 ‘우월한 집안이네!’
· 장마철의 복병 무좀, 그 대책은?
· 유세윤의 UV, MBC 8시 뉴스 출연 ‘빵터지는 이태원 프리덤’
· 비키니 입고 싶지?‘바나나다이어트’가 답이야

입력 2011-06-21 13:07:18 수정 2011062113082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