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휴가용 짐을 가볍게 해주는 경량화 제품

입력 2011-06-23 11:37:35 수정 201106231138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휴가철을 앞두고 부피와 무게를 최소화한 경량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경량화 제품은 크기와 무게는 일반 제품의 1/2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휴대가 간편해 활용도면에서는 일반 제품보다 더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박수홍 유닉스 헤어 상품 디자인 연구소 소장은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MP3 등 개인용 IT 기기에서부터 시작된 경량화 바람이 패션, 뷰티, 식음료, 가전 등 전체 산업 군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소비자의 끊임없는 니즈를 반영해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등의 이미용기기또한휴대성을 높여 경량화 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올 여름, 스타일은 물론이고 여행 짐까지 가볍게 해줄 다양한 경량화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여행 중에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미니 헤어드라이기&미니 고데기’

여성들에게 있어 드라이어기나 고데기 등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여행 시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이다.

그러나 다소 큰 부피와 무게 탓에 휴대가 불편한 점 등 애로 사항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유닉스헤어의 미니 헤어드라이기와 미니 고데기는 휴대성과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성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 헤어 드라이기의 경우, 강약 조절은 물론이고 음이온 기능까지 겸비해 여행용으로 제격이다.


또한 미니 고데기는 핸드백에 넣고 다녀도 될 만큼 휴대가 용이해 여행뿐 아니라 일상생활 중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짧은 머리, 애교머리는 물론 긴 머리까지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바캉스 중에도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마음껏 연출할 수 있다.



▲ 편하게 신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초경량 운동화’

여행 짐을 쌀 때, 신발의 경우 부피가 커 두 켤레 이상 가져가는 것이 부담스럽기 마련.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 짐을 가볍게 해줄 초경량 운동화가 새롭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복의 ‘리얼 플렉스’는 오래 걸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극대화된 유연성과 경량성을 두루 갖춰 20~30대 배낭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세로뿐만 아니라 가로로도 접힐 만큼 유연해 가방 안에 접어 보관하기 좋으며 무게 또한 255g정도로 가벼워 여행용 신발로 안성맞춤이다.



▲ 여행지의 급변하는 날씨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량 재킷

도심과 달리 산, 계곡, 바다 등지의 여행지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자칫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가볍게 걸칠 수 있는 방풍 재킷류는 급변하는 날씨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최근 아웃도어의 인기로 가벼우면서도 탁월한 기능을 자랑하는 방풍, 방수 재킷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밀레에서 선보인 '하이브리드 재킷'은 얇고 가벼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패커블 기능이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외부의 찬 공기와 습기로부터 몸을 보호함과 동시에 통기성과 흡습·속건(빨리 마름) 기능, 방수 기능이 우수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 경량화 대열에 합류한 휴대용 텐트 눈길

최근 가족 단위의 캠핑족이 급증함에 따라, 캠핑 용품 또한 진화하고 있다.

숙식을 야외에서 해결해야 하는 캠핑족의 경우, 준비해야 할 것이 그만큼 많을 수밖에 없어 점차 경량화 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

다양한 캠핑 아이템 중에는 텐트의 진화가 단연 눈에 띈다.

마운틴하드웨어에서 출시한 ‘스포트라이트 1’의 경우, 텐트에 초경량 버클과 웨빙을 사용하였으며 자전거에 부착해도 될 만큼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높은 내구성으로 부식에 강하며 적은 폴대로도 안정적인 설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lm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트로트 그룹 아이리스 이은미, 남자친구가 휘두른 흉기 찔려 사망
· 양준혁, 미스코리아와 영상 소개팅 ‘노총각 탈출?'
· MD가 뽑은 상반기 아이디어 1위 소맥잔 2위는?
· 윤은혜, 김하늘, 유인나가 선택한 시계는?
· 여신포스 원한다면 ‘여신원피스’
· 여름철 성수기 여행, 제 값 내고 다녀오면 ’바보‘

입력 2011-06-23 11:37:35 수정 20110623113823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