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어려울 땐 기본부터, 스타일링 TIP

입력 2011-06-29 09:51:22 수정 2011-06-29 09:52: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일 반복되는 말, ‘오늘 뭐 입지’

옷 선택이 어려 울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베이직 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스타일을 연출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베이직 한 아이템으로 멋지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까


우리가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드라마 속 여 배우들에게서 스타일링 팁(TIP)을 배워 보자.

▲ 누구나 가지고 있는 티셔츠!

MBC 주말 드라마‘내 마음이 들리니’의 황정음은 귀여운 스타일에서 벗어나 베이직하고 심플한 스타일로 캐주얼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녀가 자주 선택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는 그녀가 전속모델로 활동 하고 있는 여성복 브랜드‘스위트숲(SWEET SOUP)’제품으로 레드, 블랙 같은 디자인의 티셔츠를 두 가지 컬러로 다른 느낌으로 연출 하였다.

어디에든 매치가 잘 되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는 유행을 타지 않고 어디에나 매치가 잘되어, 하나쯤은 꼭 소장하고 있기에 좋다.

또한 ‘동안미녀’ 속 자매로 나오는 장나라와 오연서는 티셔츠 하나로 젊어 보이고 스타일리시한 여름 티셔츠 스타일링을 연출해 냈다.

장나라는 여성복‘지지피엑스(GGPX)’의 감각적인 일러스트 티셔츠에 네이비 베스트를 매치하고, 여기에 부담스러운 액세서리 보다는 심플한 가방만 매치한다면 편안하면서도 어려 보이는 동안 스타일을 연출 했다.

말썽쟁이지만 사랑스러운 동생으로 나오는 오연서는 핑크 컬러의 티셔츠는 레깅스와 함께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일상복을 연출해 냈다.

▲ 신경 쓴 듯, 안 쓴 듯 멋스러운 셔츠!

SBS 월화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에서 공무원 역을 맡은 윤은혜는 역할에 맞게 내추럴하면서도 편안한 의상을 자주 선보이며, 신경 쓴 듯 안 쓴 듯한 멋스러운 의상으로 여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편안하면서도 베이직한 스타일의 셔츠를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이는 그녀가 최근 여성복 브랜드 ‘나인식스 뉴욕(96NY)’의 벌룬 소매 장식의 루즈한 셔츠를 데님과 매치해 선보였다.

뒤 부분에는 사선 형으로 셔링 장식이 되어 있어 슬림 해 보이면서도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극 중, 윤은혜는 쁘띠 스카프와 옥스포드 슈즈로 포인트를 줘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했으며, 헐렁한 카디건이나 숄더백을 매치해주면 내추럴한 스타일링이 연출 되어 일상에서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 레이어드가 편한 카디건!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출연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는 장나라는 패션 디자이너 역할로 편안한 듯 레이어드한 스타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극중 그녀가 착용한 블루 컬러 카디건은 여성복 ‘제시뉴욕(JESSI NEWYORK)’제품으로 톤 다운된 블루 톤이라 어느 컬러에도 잘 어울리며 루즈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어있어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다.

데님 팬츠와 연출하면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활동적으로 보일 수 있고 짧은 쇼트 팬츠와 매치 한다면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완성 할 수 있어 의상 고민이 많은 날, 여성복‘제시뉴욕’에서 제안하는 루즈한 카디건으로 다양하게 연출 해보자.

▲ 영원한 패션 아이콘 데님!

기본 아이템 중 빠질 수 없는 건 바로 데님 팬츠.

요즘, 상승세를 누리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미스 리플리’의 강혜정은 주로 데님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얼마 전, 이슈가 되었던 야구장 패션에서 강혜정은 스키니라인의 진한 컬러의 청바지와 핑크 톤의 야구점퍼를 착용 하여 편안하고 멋스러운 ‘캐주얼 룩’을 완성하였다.

강혜정이 착용한 청바지는 미국 직수입 프리미엄 진 ‘허드슨 진’으로, 착용 하였을 때 편안함과 명품 뒤 태를 살려주며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화려한 의상은 주변의 시선을 강렬하게 끌어 들이는 반면 쉽게 질릴 수 있지만 베이직 한 의상은 부담 없이 활용 할 수 있어 실용성은 물론 네추럴하면서 시크한 스타일까지 연출의 폭이 넓어 은근한 매력을 과시 할 수 있다.

실용성을 고려한 베이직한 의상을 선택해,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해 보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공효진-유재석, ‘가족이 돼 보고픈 연예인’ 1위
· 잇 아이템 ‘튜튜 스커트’로 헐리웃 키즈 따라잡기!
· 중학교 기말고사, 고득점 받는 공부법은?

· 임재범 ‘나치 의상은 반어적 퍼포먼스’ 해명
· 여자들만 레인코트 입나? 남성 레인코트 출시 강세

· 우리는 왜 재테크에 실패하는가?

입력 2011-06-29 09:51:22 수정 2011-06-29 09:52: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