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와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가족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지역축제와 연계한 국내 여행상품이 다양해 눈길을 끈다.
증가하고 있는 국내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사마다 다양한 테마여행을 발굴하고 지역축제 및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여름 지역축제와 연계한 여행상품을 모아놓고 '유쾌, 상쾌, 통쾌! 신바람 축제 속으로' 기획전을 8월 27일까지 진행 중이다.
7월 16일부터 7월 24일 기간 동안 출발하는 ‘보령머드축제&대천해변 해수욕여행’ 상품이 준비돼 있다.
전국사진공모전, 머드 페이스페인팅 등을 즐길 수 있고 각종 해산물이 가득한 대천항과 대천해변을 여행하는 버스 당일여행 상품이며, 대형 머드탕, 머드비누 만들기, 머드 씨름대회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스페인 토마토 축제 못지않게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토마토 축제를 즐길 수도 있다.
'화천 찰 토마토축제& 납실천계곡 여행'은 왕복교통비와 축제입장료 등이 포함돼 토마토 슬라이딩, 토마토 던지기, 토마토 축구대회 등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이다.
개별로 요금 추가 시 찰 토마토 수확체험을 통해 직접 딴 토마토를 가져 갈 수 있는 이색 여름 축제이며, 8월 5일부터 출발가능하다.
이 외에도 부여 연꽃축제를 즐기며 연잎밥 식사를 하고 무량사, 수리바위계곡 등을 여행하는 '부여 연꽃축제&부소산성, 수리바위계곡 여행'과 '속초 오징어축제&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연기 복숭아 축제, 영동 포도축제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당일 여행상품이 다양하다.
한편, 전국의 숨어있는 여행지를 각 지자체의 여행비 지원으로 저렴하게 내놓은 '알짜배기 지원특가 지자체 러브투어' 기획전도 8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안동 문화 농촌체험, 제천 한방 건강여행, 동해 묵호항 무릉계곡&천국천연동굴 여행 등 다양한 테마로 기획된 특가 상품들이며, 1~2만 원 대로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여행들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 하회마을 여행 및 하회탈(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농촌마을 수확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안동 문화 농촌체험'은 왕복교통비, 여행지 입장료, 탈 만들기/농촌마을 체험료 등이 포함된다.
인터파크투어 기획팀 왕 희순 팀장은 "아이들과 함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내여행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름방학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축제 연계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체험여행의 경우, 당일로 여행하기에 일정의 부담이 없으며 내년 주5일 수업제도 시행에 맞춰 무박 및 1박 국내 테마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수만-양현석-박진영, 차세대 K-pop 주인공 발굴한다!
· 주병진, ‘무릎팍 도사’ 서 무슨 말을 할까?
· 공정위 G마켓-옥션 합병 승인, 슈퍼甲의 탄생?
· 빅재미 모은 ‘정재형의 깨알영상 플레이어’화제
· 하의실종보다 더 핫하다! 보이프렌드 핏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