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Infant care

이때 아니면 언제? 여름방학엔 체험학습이다!

입력 2011-07-18 10:17:01 수정 201107181020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방학과 바캉스시즌을 앞두고 각 기업마다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가 한창이다.

그 중, 미래의 고객이 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나 사회공헌과 기업색깔을 함께 담아낼 수 있는 가족 단위의 캠프가 단연 인기다.

아직도 여름방학, 아이들과 어디서 무얼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경험할 수 있는 기업 주최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 멀리 가지 말자~! ‘오감만족’ 당일 코스

체험학습이라고 굳이 멀리 나갈 필요는 없다. 아이들이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해 보는 것이라면 당일 코스라도 충분하다.

삼성출판사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나만의 책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기획부터 편집, 디자인, 출력에 이르는 책이 나오기까지의 전 과정을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진행된다.

이날 참가 어린이들은 삼성출판사 견학과 인성동화 ‘곧은아이 프로젝트’ 저자의 인성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예스24, 온라인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 ‘곧은아이 프로젝트’를 구입한 후, ‘나만의 책 만들기’ 참가 희망 댓글을 달아 응모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동물과 눈을 맞추는 사파리는 어떨까.

에버랜드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내달 21일까지 동물 체험 프로그램 ‘초식사파리 야간 도보탐험’을 선보인다.

사자와 호랑이가 머물렀던 사파리 곳곳을 직접 걸어보고, 기린, 코끼리 등 대형초식 동물들을 가까이 만나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45분간 총 800m의 거리를 걸으며, 5개의 체험코스를 경험한다.

참가 신청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잠시라도 더위를 잊고 싶다면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얼음 조각 체험교실’을 제안한다.

정해철 한국얼음조각협회장이 직접 지도에 참여해, 온 가족이 함께 아이스 조각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특급 호텔 셰프가 준비하는 코스요리와 전문 호텔리어의 테이블 매너 교육이 포함돼 있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소정의 아이스카빙 수료증과 기념품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참가비 1인당 6만원이다.

▲ 바캉스보다 캠프! 특별한 테마가 담긴 2박 3일

당일코스가 아쉽다면 테마 캠프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기업의 대표 상품이나, 슬로건에 맞춘 다양한 캠프가 마련돼 있다.

동양생명은 초등생을 대상으로 재테크와 환경교육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수호천사 꿈나무 재테크 환경캠프’를 개최한다.

경기도 일산의 동양인재개발원, 전남 구례 한화리조트 등에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은행, 보험, 증권 등 재테크 수단과 경제 이론을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지구에 보험을 들자’라는 캠페인에 맞춘 환경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는 8월 8일까지 동양생명 홈페이지(www.myangel.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야구를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롯데리아 야구 캠프’를 추천한다.

오는 9월까지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한 활동으로 진행되는 ‘롯데리아 야구교실’의 방학 버전으로, 7월(24일~26일), 8월(8일~10일)에 걸쳐 종 2회로 진행된다.

전문가의 철저한 지도하에 타격, 수비 등 분야별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야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매월 1일부터 24일까지 롯데리아 홈페이지(www.lotteria.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는 8월 11일과 16일 2회에 걸쳐 태안 만대마을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는 수협 ‘도시어린이 어촌체험 캠프’도 있다.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망둥이 낚시, 갯벌체험, 염전체험, 어산물 판매 봉사활동 등 어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자녀뿐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기고 싶다면 기아자동차가 준비한 ‘오토캠프’를 신청해보는 것을 어떨까.

오는 8월 5일부터 11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울진 해수욕장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며 캠핑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해변영화제, 오징어잡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를 통해 진행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하의실존’ 패션 선보인 구하라, 핸드백에 더욱 눈길
· 블라우스 VS 티셔츠, 고민하는 당신…
· ‘해리포터’가 사용한 지팡이 수는? ‘이색기록!’
· 주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크게 증가
· 7080 패션이 뜬다! 올 여름, 필수 복고 아이템은?

입력 2011-07-18 10:17:01 수정 2011071810201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