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스쿨 홈페이지는 시간적 제한 없이 집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로봇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에서 관련 컨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교육용 로봇 또한 온라인상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로봇에 대한 기초상식과 로봇교육에 꼭 필요한 부분들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교재를 통해 학생 스스로 대부분의 모델들을 제작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집에서 로봇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파파스쿨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초등학교들이 여름방학을 맞는 현 시점에서 파파스쿨은 ‘몬스터 로봇교육키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상품은 로봇교육의 기초부터 전문 과정까지의 모든 교육과정을 단 하나의 키트로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시간적 제한을 두고 운영을 해야 하는 로봇교육기관이나 방과 후 학교에서는 취급할 수 없는 대형 로봇 모델들을, 아이들이 집에서 시간계획을 세워 스스로 제작 가능하다.
단계별로 구입해야하는 고가의 로봇키트 구매 부담을 줄이면서도 몬스터 키트만의 다양한 부품들을 이용하여 기존 초등학교 로봇과정에서 볼 수 없었던 대형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몬스터 로봇키트’는 조립 자체가 지금까지 다루어져온 로봇들과 차별화됐다. 조립에 자신 있는 아이들도 최소 한나절은 꼬박 매달려야 하나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각종 전선이나 메인보드와 같은 부품들을 프레임을 이용하여 최대한 감추고, 겉으로 보이는 외형적인 디자인을 최대한 살려, 하나의 모델을 만들더라도 자녀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로봇 조립 마니아를 위해 출시된 ‘몬스터 키트’가 로봇교육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지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EQ로봇교실 파파스쿨 홈페이지 : www.papaschool.com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슈스케3, '이효리-엄정화' 이어 ‘윤미래’ 확정!
· 지성·여드름 피부 오일클렌징 ‘피부 적신호’
· 고현정, ‘태양 밖으로 안 나갈 것 같은 연예인’ 1위
· 여름방학 초등 수학, 학년별 학습 방법
· 여배우들, 단발에 빠지다!
· 남편 용돈 38만원, “가정 경제권 아내가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