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휴가 떠나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바캉스 패션 필수 아이템

입력 2011-08-01 14:56:31 수정 2011080114572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달콤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캉스 시즌이 다가왔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언제 어디로 떠나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바캉스 패션’이다.

여행지나 여행 목적에 따라 기능성과 디자인을 고려한 센스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코디한다면 휴가지에 어울리는 멋스러운 바캉스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에서는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바캉스 패션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끈적거리는 땀은 흡습속건 뛰어난 기능성 아이템으로 시원하게

휴가지로 떠날 때는 앉아서 이동하는 시간이 길고, 도착해서도 목적지까지 걸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에는 높은 습도와 기온으로 땀이 많이 나게 돼 온 몸이 끈적거려 불쾌지수가 높아진다.

상쾌하고 즐거운 휴가를 위해서는 땀 흡수가 잘 되고 통풍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 소재나 흡습속건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아이템들이 인기.

아이더 드네브 티셔츠는 쿨맥스 원단을 사용해 몸에 닿았을 때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땀과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서 야외활동이 많은 바캉스룩에 안성맞춤이다. 기본형 티셔츠지만 변형된 로고와 액티브한 디자인 프린트로 포인트를 줬다.

아이더 레오 팬츠는 아이더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능성 소재 드라이코어를 적용해 수분 흡수력과 건조성을 강화시켰다. 흡습속건성이 뛰어나 물이 튀기거나 땀이 흘러도 몸에 달라붙지 않고 시원한 청량감을 제공해 쾌적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터치감이 부드러워서 착용감이 우수하며, 포인트를 살린 뒤포켓 디테일이 발랄한 바캉스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특히 여성용 팬츠는 평소에는 무릎 위 정도 길이의 하프 팬츠지만, 밑단을 말아 올려서 옆단추로 고정시키면 쇼트 팬츠로도 길이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물놀이 잦은 바캉스에는 접지력 좋은 아쿠아 샌들 골라야 안전

산, 계곡 등에 갈 때는 슬리퍼보다는 아쿠아 슈즈나 발목까지 잡아주는 스포츠 샌들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뒤꿈치가 없는 슬립온 타입이나, 슬리퍼를 신게 되면 물기로 인해 발이 미끄러져 발목을 다치거나, 크게 넘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물 빠짐 효과가 있는 아쿠아 샌들은 물속에서도 자유롭게 신을 수 있고, 접지력이 뛰어나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물에 젖어도 빠르게 건조되는 장점이 있어서 산이나 계곡, 바닷가에서도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다. 특히 샌들은 맨발로 신는 경우가 많은데 앞코를 보호해주거나 밑창이 든든한 아이템을 고르면 안전한 바캉스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따가운 햇볕과 자외선은 챙 넓은 모자로 완벽 차단

아이더 여성용 비치 HAT은 셀룰로오스계의 천연 소재를 사용해 한낮의 뜨거운 여름 햇볕에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 넓은 챙의 디자인과 멋스러운 다크 베이지 색상이 센스 있는 바캉스룩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와 쌀쌀한 저녁바람 막아주는 긴 팔 재킷은 필수

계곡이나 바닷가로 휴가를 갈 경우, 한 낮의 더운 날씨를 생각하고 노출이 많은 옷만 챙겨가는 것은 금물. 낮과 밤의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나뭇가지, 벌레 등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얇고 가벼워 작은 부피로 휴대하기 편리한 긴 팔 재킷을 하나쯤 챙기는 것이 좋다. 폭염과 소나기가 잦은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를 대비해 방수 기능까지 갖춘 아이템이라면 금상첨화.

휴가지에서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한 가지 제품을 여러 가지 스타일로 변형해 활용할 수 있는 트랜스포머 아이템도 유용하다. 쌀쌀한 밤에는 긴팔 재킷으로 입었다가 더운 낮이나 물놀이를 즐길 때는 볼레로 부분을 분리시켜서 베스트로 입는 등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더 김연희 기획팀장은 “여름철 바캉스룩을 연출할 때는 디자인뿐 아니라 통기성, 흡습, 속건 기능이 좋아 쾌적함을 제공하는지, 가볍고 신축성이 좋아 활동하기 편한지 등의 기능적인 면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며 “아이더의 쿨맥스 소재 티셔츠와 트랜스포머형 아이템, 아쿠아 샌들 등은 기능성 소재를 적절히 사용함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티아라 은정을 휴양지 패션퀸으로 등극 시킨 아이템은?!
· 부모 성교육 ’엄마와 함께 性을 배우다‘
· '유이-이다희', 꿀벅지 맞대결 승자는?

· 여름철 세균 번식의 온상 ‘주방’ 청소 비법
· 예비엄마들이 알아야 할 임산부 교실
· 작품마다 상위권! 흥행보증 종결자 '유준상'

입력 2011-08-01 14:56:31 수정 2011080114572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