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 스머프' 등장인물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누구일까.
빨강색 바지와 모자의 친근한 캐릭터 파파스머프? 아니면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목소리 더빙을 한 가가멜?
쥬니어 네이버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8월초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개구쟁이 스머프'의 최고 인기 캐릭터는 '스머패트'로 집계됐다.
보드게임 전문 브랜드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개구쟁이 스머프' 영화 개봉과 보드게임 출시를 기념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참여자 2,061명 가운데 517명이 스머패트를 선택해 25.1%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 인기 캐릭터로는 똘똘이 스머프 425명(20.6%), 파파스머프 422명(20.5%), 투덜이 스머프 267명(13.0%), 가가멜 230명(11.2%), 익살이 스머프 200명(9.7%) 순이었다.
쥬니어 네이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 코리아보드게임즈 마케팅팀은 “아무래도 영화 개봉 전에 실시한 설문조사라 박명수 씨의 인기가 반영되지 않은 듯 싶다”고 전했다.
한편 보드게임 대표 브랜드 코리아보드게임즈는 '개구쟁이 스머프' 개봉에 발맞춰 '스머프 사다리 게임'과 '스머프 메모리 게임'을 내놓아,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머프 사다리 게임'은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전진해 가장 먼저 100번째 칸에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어린이 보드게임의 고전을 개구쟁이 스머프를 활용해 재미를 높였다.
어린이의 연령과 수준에 따라 기본 사다리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고 가가멜, 아즈라엘과 추격전을 벌이는 보다 흥미진진한 사다리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스머프 사다리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주사위를 굴려 100번째 칸까지 전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와 기초 연산 학습까지 이루어진다.
'스머프 메모리 게임'은 스머프 캐릭터를 이용한 기억력 게임이다.
파파 스머프, 똘똘이 스머프, 스머패트, 가가멜, 아즈라엘까지 스머프 마을 친구들이 총출동한 48장의 그림 카드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권장 연령은 만 4세 이상.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보드게임으로 추천할 만하며,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기억력, 집중력, 관찰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산물 피부 미인] 좋은 피부, 수산물이 만든다
· 비와 땀에 젖은 여름철 아웃도어 제품, 오래 쓰는 관리법은?
· 유아용 카시트 무상으로 받아가세요~
· ‘여인의 향기’ 데이트 장면에서 빛난 김선아 목걸이에 ‘눈길’
· 더위 타는 아기, 똑똑한 유아용품으로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