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 창의력발전소로서 과학관과 함께 하는 미래 과학창의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011년 9월부터 2012년 2월까지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 탐구동아리 및 교사연구회를 지원하는「과학창의 LAB」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에서는 창의체험활동 강화 정책에 부응하여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 탐구동아리 및 교사연구회를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20개 팀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분야별 전문 멘토를 지원하고, 과학관의 실험실 및 기자재 등을 학교수업이 끝나는 야간에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창의탐구?실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탐구활동을 위해 팀별 200만원 한도에서 비용도 지원한다.
아울러 학생들의 탐구활동 결과에 대한 경연대회도 펼치고, 과학관에서 연구성과를 전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그리고 매년 우수동아리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 담당자는 “과학관의 실험시설을 활용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실험탐구활동을 해 나갈 수 있는 좋은 터전을 마련하는데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 탐구동아리 및 교사연구회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